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GTX-A 수혜 단지… 운정역 개통 땐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

    최승혜 객원기자

    발행일 : 2023.11.17 / 부동산 D3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경기 파주시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금리 인상에 분양가 상승까지 겹치면서 수요자들 사이에서는 소위 '안전마진'이 보장된 새 아파트가 투자 대상으로 떠올랐다. 공급금액이 주변 시세에 비해 낮게 책정되고, 확실한 미래가치로 가격 상승이 기대되는 분양 단지들이 해당된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청약을 실시한 단지 중 청약 성적 상위 10곳이 모두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단지들이었다. 이와 반대로 분양가가 높게 책정된 단지는 수요자들의 외면을 받았다.

    가격 다음으로 중요한 조건은 미래가치였다. 특히 철도망 확충은 지역 부동산 가격을 올리는 핵심 호재로 꼽혔다. 가장 주목받는 노선은 사업진행 속도가 빠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다. 이 노선은 이미 개발 단계부터 일대 아파트 가격을 끌어올렸는데 개통이 임박하면서 추가적인 가격 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GTX-A노선은 서울시 강남 삼성역 ~ 경기도 화성시 동탄 구간이 내년 3월 개통할 예정이고, 경기도 파주시 운정 ~ 서울역 구간도 내년 하반기에는 개통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서희건설이 경기도 파주시에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를 선보인다.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합리적인 금액으로 공급할 예정이어서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무엇보다 GTX-A노선 운정역이 가까워 GTX-A노선 개통 시 수혜를 누릴 수 있다. GTX-A 전 노선이 개통하면 운정역을 통해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으로 3호선 대화역에서 파주 금촌동(금릉역)까지 연결을 추진 중이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단계적으로 2025년까지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3층 ~ 지상 25층, 전용면적 59~84㎡, 약 1500가구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초대형 브랜드 타운으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시공예정사인 서희건설은 도급순위 20위, 아파트 브랜드 평판 8위를 차지한 건설사다.

    단지는 운정신도시 남쪽에 들어선다. 파주시는 물론 인접한 고양시 주거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이마트, 롯데백화점, 킨텍스, 파주프리미엄아울렛, 스타필드(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운광초, 동패초ㆍ중ㆍ고, 운정고, 고양예고 등 각급 학교와 운정신도시 학원가가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주변에 대규모 운정호수공원과 운정건강공원, 새암공원 등이 조성된 쾌적한 환경도 장점이다.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깝다.

    인근 파주시 서패동 일대에서는 축구장 64개 규모 부지(45만㎡)에 1조5000억원을 투입해 대학병원을 유치하고, 혁신의료연구단지 및 바이오융합복합단지를 만드는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 사업도 추진 중이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관계자는 "앞으로 GTX 개통으로 서울 강남 접근성이 좋아질 전망인 데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자금 부담을 낮췄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문의 1600-8287
    기고자 : 최승혜 객원기자
    본문자수 : 1591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