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1년 기다린 '국가대표 쇼핑축제'… 반값, 1+1, 80% 할인 등 혜택 가득

    발행일 : 2023.11.17 / 경제 B12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신세계그룹 쓱데이 19일까지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가 19일까지 진행된다.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핵심 가치로 삼는 신세계그룹이 1년간 준비한 행사답게 고객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절감 혜택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즐길거리가 가득하다는 평가다. 특히 '쓱데이 핫템 리스트'는 외식 물가 인상에 고민하는 직장인이나 평소 구매를 망설였던 가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은 주부 등 다양한 고객 사이에서 화제 몰이를 하고 있다. 쓱데이 기간에 신세계그룹 계열사별로 제공하는 혜택은 반값과 1+1은 전부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신세계면세점은 최대 80% 할인하고, 이마트24도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최대 8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를 기다려온 고객들이 기대 이상의 혜택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햄버거 2900원, 치킨 1통 5980원 파격가

    이달 19일까지 이어지는 쓱데이 기간 중 눈에 확 띄는 아이템은 점심값 걱정을 덜어주는 '가성비 점심 메뉴'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는 쓱데이를 맞아 14일 2900원짜리 짜장버거를 내놓았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햄버거보다 저렴한 파격적인 가격이다. 값은 저렴하지만, 고기 패티는 타브랜드 일반 버거에 비해 20% 두껍고, 직접 개발한 짜장소스 풍미도 독특하다. 짜장버거에 사이드메뉴와 음료를 더한 세트가 49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14일부터 SSG닷컴에서 짜장버거세트를 20% 할인된 3920원에 즐길 수 있는 쿠폰 1만장을 선착순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에서는 19일 생생치킨 1통을 평소보다 4000원 할인한(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980원에 판매한다. 보통 치킨 1통을 2명 이상이 나눠 먹는 걸 감안하면 1인당 3000원 미만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가전부터 구찌 스카프까지, 주부들 '눈독'

    쓱데이를 기다린 고객 중 상당수는 고가 가전제품이나 생활용품을 싸게 사려는 사람들이다. 이마트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주요 대형 가전제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으로 이뤄진 '쓱데이 패키지' 구매 시 최대 125만 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최대 50만원 할인 혜택도 있다.

    쇼핑 카트에 파격가로 할인한 대형 TV를 싣고 다니는 모습은 쓱데이를 상징하는 장면 중 하나다. 올해도 트레이더스에서 65인치 LED 스마트TV를 평소보다 30%가량 싼 50만원대에 판매한다. TV 구매 시 14만원 상당의 사운드바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마트에서는 일렉트로맨 안드로이드 TV 50인치를 행사카드(이마트 e, KB국민, 신한, 비씨, 롯데, IBK기업은행, SC은행 이마트) 결제 시 12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로봇청소기도 놓쳐서는 안 되는 상품이다. G마켓에서는 '로보락 S8 Pro Ultra'를 쓱데이에 맞춰 물량을 대량 확보해 푼다. 이마트는 주부들 사이에서 소문 난 에코백스 로봇청소기를 사면 20만원 상당의 청정스테이션을 무료로 준다.

    이마트가 내놓은 휘슬러 5종 냄비세트도 '필수 득템' 상품이다. 쓱데이 한정 상품으로 코펜하겐 5종 세트(소스팬 1종, 캐서롤 1종, 스튜팟 3종)를 15만원대에 선보인다. 겨울철을 앞두고 수건을 교체하려는 고객들에게는 장당 가격 2000원대 초반의 특가로 기획된 송월타올(30수)가 제격이다. 긴 설명이 필요 없는 구찌 스카프도 이마트에서 24만원대에 판매한다. 유행을 크게 타지 않은 전통 명품이어서 많은 여성 고객들의 눈길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멤버십 회원에 최대 5만원 쇼핑지원금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이라면 쓱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00% 당첨 쇼핑 지원금과 캐시 증정 프로모션을 벌여 1회당 최대 5만 원의 지원금을 준다.

    스타벅스는 멤버십 회원에게 딜리버리 배달비 무료 쿠폰을 주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인기 MD를 10% 싸게 살 수 있게 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스위트&델리나 식당가&푸드코트에서 각각 쓸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1장씩 준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온라인 전용으로 총 1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쓱데이 기간에 멤버십을 가입하면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상당하다. 이마트를 통해 멤버십에 가입한다면 GS칼텍스에서 1년간 쓸 수 있는 주유 할인 쿠폰(리터당 60원 할인, 월 3000원 한도)을 받는다. SSG닷컴은 신규 회원에게 제공하는 SSG머니 3만 원 이외에 5000원을 추가 적립해준다. G마켓도 최소 1만원, 최대 2만5000원의 추가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신규 회원에게 사이즈업 쿠폰을 20장 제공한다.

    ◇라방·팝업 매장 그리고 미리 만난 크리스마스 "신나는 일주일 약속"

    쓱데이를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곳곳에서 펼쳐지는 이벤트들도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쓱데이 첫 날인 13일 SSG닷컴은 스타필드 코엑스 라이브플라자에서 '쓱 스테이지' 행사를 열었고.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개그우먼 장도연을 앞세워 그룹사 통합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W컨셉은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G마켓은 젊은 남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게이밍PC브랜드 msi의 주요 상품들을 쓱데이를 맞아 내놓고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열었다. 16~18일 사흘간 강남 센트럴시티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제품 시연과 고객 행사를 벌인다.

    신세계스타필드는 세 가지 테마의 '모빌리티쇼, 크리스마스쇼, 캐릭터쇼'를 준비했다. 모빌리티 쇼에서는 매장별로 모터사이클, 슈퍼카, 클래식, 프리미엄 자전거 등을 만날 수 있다. 티니핑과 레고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도 가족 방문객을 불러 모을 것으로 보인다. 50개 캐릭터가 나오는 '캐릭터 퍼레이드 쇼'는 18일 스타필드 안성, 19일 스타필드 고양에서 각각 펼쳐진다.
    본문자수 : 3021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