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남다른 퍼스널 브랜딩 노하우… 20여 개 사업체 운영하는 지주社

    조성경 객원기자

    발행일 : 2023.11.17 / 경제 B6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오케팅홀딩스

    인공지능과 같은 초고도화된 기술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서 '대체할 수 없는 사람이 되는 힘'인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오케팅홀딩스 오두환 의장은 남다른 퍼스널 브랜딩 노하우로 주목받고 있다.

    오케팅홀딩스는 20여 개 사업체를 운영하는 지주사다. 100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종합광고대행사를 비롯해 언론사, 출판사, 영상기획ㆍ제작사, 강연 플랫폼, 화장품 제조사, 외식ㆍ숙박업 프렌차이즈 본사, 교회, 교육(국제학교) 및 보육원 후원단체 등을 아우른다.

    이러한 다양한 계열사를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온ㆍ오프라인 광고 및 마케팅, 브랜딩을 다각도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검색 노출, 홈페이지 제작 및 리뉴얼, 광고ㆍ홍보 영상 제작, 유튜브 운영, 보도자료 배포, 체험단 대행, 출판, 제조 등 실무적 역량을 탄탄하게 갖췄다.

    오두환 의장은 10년 넘게 다니던 회사에서 권고사직 된 후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2년 만에 18개 사업체의 대표이자 130억 원 자산가로 일어섰다. 유명 방송 매체에 출연하는가 하면, 작가로도 이름을 높였다.

    그의 저서인 '광고의 8원칙'은 여러 대학에서 교재로 쓰이고 있다. '오케팅'은 해외에서도 출간됐으며, '특별한 내가 될래요'는 청소년 교양도서로 선정돼 전국 학교 도서관에 배포됐다. 종합 베스트셀러에도 수차례 등극하며 화제가 됐다.

    오 의장이 지난 16년간 손수 브랜딩한 사람과 기업체는 2000건이 넘는다. CEO부터 의사, 교수, 변호사, 고위 공무원, 인플루언서, 작가, 전문가, 기업, 공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머니투데이 기업인증센터장으로 활동하며 자타 공인 '킹메이커'로도 활약했다. 그러한 능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중소기업진흥회장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도 여러 대학 및 기업체, 공기관 등에서 초청 강연을 하며 브랜딩 전문가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대표, 명지전문대학 마케팅 전공 교수, 한국노벨과학포럼 총괄이사, 보육원 후원단체 굿닥터네트웍스, 대한출판사, 공감기획(영상), 닥터스웰스(화장품) 등의 대표도 역임하고 있다. 퍼스널포커스(언론사)의 발행인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꿈을 찾는 사람들(꿈찾사)'이라는 10만 구독자의 유튜브 채널(강연 커뮤니티)과 '킹메이커 오두환' 등의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멘토링 하며 퍼스널 브랜딩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기고자 : 조성경 객원기자
    본문자수 : 1245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