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소액투자 가능한 DMZ·민통선 지역 토지… 3.3㎡당 3만9000원부터

    조성경 객원기자

    발행일 : 2023.05.16 / 부동산 D3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경기새마을(주)

    세계적인 투자가로 불리는 미국 로저스홀딩스 회장 짐 로저스는 작년 4월 경기도 파주시의 남북협력고문으로 위촉된 자리에서 "DMZ(비무장지대)는 교통의 허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남북통일을 이룬 한국은 투자가치가 매우 높은 곳이고, DMZ는 그 중심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휴전선 근방의 DMZ 땅을 산 사람은 앞으로 백만장자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장기적 관점에서의 투자가치를 논할 때 가장 주목할 만한 지역으로 파주의 접경지역을 꼽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새마을㈜에서 비무장지대와 민통선(민간인 출입통제선) 지역 토지를 분양 중이다. 특히 경기새마을㈜의 이번 제11차 토지매각은 소액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끈다.

    경기새마을㈜은 2004년 법인을 설립해 토지를 분양해온 업체다. 2011년부터 DMZ, 민통선 및 인근 접경지역에 대한 분양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비무장지대와 민통선 지역은 자유롭게 출입할 수 없는 곳이 많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회사를 통해 매매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번에 분양하는 토지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하고 있다. 매각가는 3.3㎡당 3만9000원부터다. 파주 지역에서 400평대 토지를 1000만원대에 구하는 것은 이제 어려워진 만큼 저평가된 토지를 분양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토지는 DMZ 내 도로와 접하고 있고 인근에 통일촌마을과 해마루촌마을이 있다. 주변에 판문점 및 JSA부대 등 향후 활용 가능한 기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미래 투자여건을 고루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상담 후 청약금 100만원을 입금(농협 355-0084-2319-23, 예금주: 경기새마을주식회사)하고 잔금일정을 지정하면 계약이 진행된다. 미계약 청약금은 전액 환불된다. 개별상담은 전화와 직접방문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경기새마을㈜은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사목로 226, 2층에 있다. 자세한 매물정보는 경기새마을㈜ 홈페이지(https://smu-inves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953-7100

    [그래픽] 통일 한반도 대수도권
    기고자 : 조성경 객원기자
    본문자수 : 1058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