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5월 땅집고 정기옥션 휴양부동산 쏟아진다

    박기람 땅집고 기자

    발행일 : 2023.05.16 / 경제 B7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총 11건, 주변 시세와 경쟁력 있는 가격

    상업용 부동산 거래 플랫폼인 땅집고 옥션이 5월 정기 옥션에 리조트·펜션·박물관 등 휴식을 테마로 하는 알짜 매물을 대거 선보인다. 충남 태안군의 건축상 받은 리조트, 경기 가평의 북한강 변 풀빌라·카페, 제주 서귀포시 박물관 등 총 11건, 매도 희망 가격 기준 1765억원어치가 나온다.

    땅집고 옥션 주관사인 BTG컨설팅 정을용 대표는 "5월 정기 옥션에는 코로나 엔데믹과 함께 최근 관심이 크게 높아진 휴양용 부동산 매물을 선별했다"면서 "매도 희망 가격이 주변 시세와 비교해 경쟁력 있어 리조트나 카페에 관심이 있는 기업과 투자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땅집고 옥션은 매도자가 매도 희망 가격을, 매수자는 이를 참고로 매수 희망 가격을 각각 제시하면, 매도·매수자가 협의를 통해 최종 낙찰 가격을 정한다.

    이번 옥션에서는 국내 최고 권위의 건축상인 '한국건축문화대상' 국무총리상을 받은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리조트, 연 매출 35억원이 넘는 경기 가평군 설악면 북한강 변 호텔과 카페 등이 매물로 나온다. 태안 리조트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하다. 대지 면적 3300㎡, 지상 3층 6개 동에 객실은 21개다. SNS(소셜미디어) 명소여서 비수기에도 빈 방이 거의 없다. 매도 희망 가격은 97억5000만원이다.

    5월 정기 옥션 매물 설명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태성빌딩 2층 땅집고 아카데미 교육장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없다. 매도자가 정보 공개를 원하지 않는 매물이 많아 설명회 당일 참석자에게만 매물의 구체적인 지번, 규모, 매도 희망 가격, 임대차 상황 등 상세한 정보를 공개한다.

    설명회 참가는 선착순 30명만 받으며 오는 1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설명회 이후 매물 담당 중개사(중개법인)와 개별 약속을 잡아 현장 답사를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전화(02-2039-7960) 또는 땅집고 옥션 홈페이지(www.btgkorea.co.kr)에서 하면 된다.

    [표] 5월 땅집고 정기옥션 매물 개요
    기고자 : 박기람 땅집고 기자
    본문자수 : 1039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