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김포·이천 등 경기지역에 많은 물량 몰려… 5월 넷째주 분양시장, 6곳 4104가구 모집

    발행일 : 2024.05.17 / 부동산 D3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5월 넷째 주는 많은 물량이 김포, 이천 등 경기지역에 몰려 있다. 경전철과 수도권 전철 등이 연결돼 접근성이 좋은 곳들이 많다.

    최근 분양시장에는 시행 때부터 문제가 많았던 사전청약 폐지소식이 전해졌다. 2021년~2022년에 실시됐던 사전청약 물량들은 다양한 이유로 본청약 일정이 지연돼 논란을 일으켰다. 이후 사전청약을 폐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졌고 결국 폐지가 결정됐다. 앞으로 사전청약 없이 본청약이 실시될 예정이라 청약에서 입주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5월 4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6곳, 총 4104가구로 집계됐다(총 가구수 기준).

    ◇청약

    우미건설이 경기 김포시 북변동에 짓는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를 분양한다.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천2호선 고양연장선도 예정돼 있다. GS건설은 경기 이천시 송정동에서 '이천자이 더 레브'를 분양한다. 송정초, 송정중이 가깝고 아리산, 망현산 등 단지 주변 녹지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한신공영은 경기 오산시 세교2지구에서 '오산세교 한신더휴'를 분양한다. 경부선, 수도권전철 1호선 오산역을 이용할 수 있다.

    ◇오픈

    5월 넷째 주에는 모델하우스 네 곳이 문을 연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 짓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를 선보인다. 북한산, 인왕산, 안산 등으로 둘러싸여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경기 군포에서는 대우건설이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경남 김해에서는 롯데건설이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모델하우스를 공개한다. 아파트 바로 앞에 구산초교를 둔 초품아 단지다. 부산김해 경전철 연지공원역을 이용하면 부산 사상구와 북구 일대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대구에서는 두산건설이 북구 학정동에 짓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대구지하철 3호선 학정역이 가까운 역세권 단지다.

    [그래픽] 5월 4주차 분양 캘린더 (2024년 5월 20일~5월 24일)
    본문자수 : 1102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