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서울 도심·북한산·홍제천 품은 서울 신규 아파트… 5월 분양몰이 들어간다

    김민정 객원기자

    발행일 : 2024.05.17 / 부동산 D2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달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11-111번지 일원에서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희소성 높은 서울 신규 분양 아파트인 데다 쾌적한 환경까지 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에 예상된다.

    홍은 제13구역재개발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15층, 12개 동, 총 827가구 규모다. 이 중 49~84㎡(이하 전용면적) 409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뒤로 북한산, 앞으로 인왕산, 서쪽으로는 안산과 백련산을 품고 있는 쾌적한 입지다. 북한산 국립공원, 인왕산 둘레길, 안산 자락길, 백련산 초록숲길 등에서 계절마다 달라지는 자연풍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홍제천이 있어 자전거 도로와 산책길을 따라 난지한강공원, 망원한강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홍은ㆍ홍제램프와 인접해 내부순환로를 이용하면 서울 서남부와 동부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통일로를 통하면 서울역을 비롯해 시청 등 도심으로 빠르게 갈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도 수월하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이용하면 종로, 광화문, 시청을 10분대에, 압구정, 신사 등 강남 지역을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홍제역에서 세 정거장이면 GTX-A 노선이 개통하는 연신내역을 갈 수 있다. GTX-A 노선은 파주 운정, 고양, 서울을 거쳐 동탄으로 이어지는 약 83.1km 길이의 노선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자랑거리다. 단지에서 홍은초, 인왕중 등이 가깝다. 전통시장인 포방터 시장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인왕시장과 NC백화점, 이마트, CGV 등은 차량을 이용해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서대문 세무서, 홍제동 우체국, 홍제1동주민센터, 홍제파출소 등 공공·행정기관도 가깝다.

    단지는 혁신 특화설계를 도입해 아이파크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을 갖춘다. 남향 및 판상형 위주의 평면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한다. 84㎡ 일부 평형은 테라스하우스를 조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 높인다.

    서대문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 소유 여부나 재당첨 제한이 없다. 전매제한은 1년이며, 실거주 의무는 없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자리잡은 홍은동 일대는 재개발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어 추후 주거 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라면서 "서울 신규 분양 아파트, '쿼드러플' 산세권 등 희소성이 높은 물량이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2번지에 마련된다. 문의 1551-9217 

    [표]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개요
    기고자 : 김민정 객원기자
    본문자수 : 1395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