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K할인'으로 'C커머스' 잡는다… 빅스마일데이, 첫날 매출만 1000억

    발행일 : 2024.05.13 / 경제 B8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G마켓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월)까지 2주 동안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열고,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200개 이상의 인기 브랜드사는 물론, 3만명 이상의 셀러가 참여해 상품경쟁력을 키웠다. 특히 시작 전부터 고객 혜택 비용으로 기존 행사 대비 약 2배에 달하는 1000억원가량을 투입하는 계획을 밝혀 이목을 끌기도 했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C커머스' 물량공세에 맞대응하기 위해 역대급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강력한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은 행사 종료시까지 횟수 제한 없이 무한정 지급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은 매일 1장씩 지급한다. 여기에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되는 고액 할인쿠폰도 제공해 5월 쇼핑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만들 계획이다. 고액 쿠폰은 행사 기간 총 4회(7일·10일·13일·17일) 제공한다. 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20% 쿠폰과 고액 쿠폰을 한 장씩 더 지급한다. 간편결제시스템 '스마일페이'를 활용해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최대 17만3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마일카드 외 7대 카드사 활용 시 최대 7만원의 즉시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상품 구성도 강화했다. 빅스마일데이 '특가탭'에서는 매일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지난해 행사 대비 상품 구색을 늘리고, 할인율도 강화했다. 대표 상품으로 로보락에서 5월 초 새롭게 출시한 '로보락 S8 MaxV Ultra 직배수 스테이션' 로봇청소기는 G마켓 단독 할인해 국내 최저가에 판매한다. 강력한 성능의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T30 프로 옴니'는 올해 4월 출시된 신제품으로, 99만9000원에 독점 할인 판매한다. 삼성전자의 올해 신제품인 세탁기+건조기 일체형 제품 '비스포크 AI 콤보'의 경우 에센셜 화이트 컬러 모델이 G마켓 빅스마일데이에서 단독 선런칭된다. 마니아층이 탄탄한 '포칼 유토피아 하이엔드 유선 헤드폰'은 최대 35% 할인해 업계 최저가에 선보인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 선물용 추천 상품도 풍성하다. 게임용 그래픽카드를 특가 판매한다. 디아블로4 IP를 활용한 '지포스 RTX 4070 SUPER', '지포스 RTX 4080 SUPER' 그래픽카드를 빅스마일데이에 단독 런칭한다. 가격은 90만원대부터다.

    여행상품도 다양하다. 오션월드 이용권(구명조끼 포함)은 소인 1만원대, 성인 2만원대로 특가 구성하고, 에버랜드 종일권은 16일부터 19일까지 4일 한정 단독 특가 판매한다. 국내 호텔로는 '인스파이어 리조트'를 18만원대부터 4종 패키지 구성했다. 해외 패키지 상품은 가족여행 인기지역인 푸꾸옥과 괌을 각각 39만원대, 29만원대 에어텔로 준비했고, 아시아나항공이 취항하는 전세계 항공권을 최대 10만원 할인한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풍성하다. 이번에 처음 도입한 '꿀템 피드'는 일종의 소문내기 이벤트로, 빅스마일데이 구매 고객이 직접 구매 후기를 작성하고, 이 후기를 통해 다른 구매가 발생할 경우 결제가의 1%를 리워드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꿀템 피드를 통해 가장 많은 누적 구매 건이 발생한 랭킹 1~5위에게는 1000만원의 상품권, 애플 프로 패키지 등 총 36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실제 구매 후기를 담은 꿀템 피드 효과는 강력했다. 행사 첫날인 7일, 반나절 만에 약 400건의 피드가 올라왔는데, 이 중 49%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는 등 실질적인 상품 추천 효과를 보였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6월 3일 오전 7시까지 멤버십 연회비를 기존 3만원에서 4900원으로 약 84% 인하한다. 가입 시 1년 무료 연장 혜택을 제공해 사실상 2년 동안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연회비의 3배에 달하는 현금성 캐시도 제공한다. 연회비 4900원을 결제하고 가입하면,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를 최대 1만원 지급한다. 또한, G마켓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사용해 연회비 결제 시 추가 스마일캐시 4900원도 지급한다. 가입과 동시에 연회비를 그대로 돌려받으면서 쇼핑지원금도 최대 1만원 받게 되는 셈이다. 이번 연회비 4900원 인하 혜택은 이전에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 중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적용된다.

    파격적인 할인소식에 행사 첫날부터 고객들이 몰리면서 그야말로 '대박'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행사 1일 차인 지난 7일, 오픈 30분 만에 2만5000개 상품이 판매됐고, 24시간 기준으로 1000억원을 훌쩍 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매일 2만개씩 선착순 판매하는 990원 컴포즈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경우 매일 아침, 오픈과 동시에 대기가 줄을 잇고 한 시간도 안 돼 완판되고 있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최근 고물가에 저렴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빅스마일데이와 같은 초대형 프로모션으로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다"며 "역대급 상품 구성과 가격 혜택을 담아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축제'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행사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마지막 날인 20일까지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문자수 : 2680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