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여름되면 늦어요"… 스마트한 소비자라면 무풍에어컨 미리 장만하세요

    발행일 : 2024.02.13 / 기타 C4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삼성전자

    더위가 찾아오기 전 미리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삼성전자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1~5월 중 에어컨을 구매할 것으로 밝힌 소비자는 전체 응답자의 60%. 여름철 성수기에 앞서 에어컨을 미리 장만하면 원하는 시기에 맞춰 설치할 수 있다. 결혼이나 이사를 앞두고 있다면 지금 에어컨을 미리 구입하는 게 안전하다.

    여름이 더 길고, 더 더워지면서 에어컨 사용량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무더위에 대비해 에어컨 장만을 고민하고 있다면 강력한 냉방력은 물론, 사용 편의성과 전기요금까지 생각해야 한다. 무풍 기능과 인공지능(AI) 모드로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무풍에어컨을 미리 장만해야 하는 이유다.

    무더위 날리는 강력한 하이패스 서큘 냉방과
    직바람 없는 무풍으로 보다 쾌적하게


    이상기후의 영향으로 점차 여름이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올 여름도 지난해 못지 않은 폭염이 예상된다. 2023년 우리나라 연평균 기온은 기상 관측망이 확충된 1973년 이후 가장 높았다. 서울 기준 폭염일수 또한 19일로 2022년 대비 9일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여름 일 최고 기온은 강릉에서 38.4도로 기록됐으며 이는 최근 5년 중 최고 수치다.

    무풍에어컨은 ‘하이패스 서큘 냉방’으로 한여름 무더위에도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강력한 냉방을 선사한다. 하이패스 방식으로 더운 공기를 흡입한 뒤 팬에서 강력한 냉기를 전면으로 뿜어주면 서큘레이터 팬이 냉기를 멀리까지 보내 집 안 구석구석을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장시간 냉방이 필요한 상황에는 ‘3D 와이드 무풍’으로 직바람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탈 패널에 실루엣 공법을 적용한 리얼 메탈 무풍홀은 차가운 냉기를 풍성하게 뿜어내 공간을 오랜 시간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 무풍에어컨의 독보적인 무풍 기능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주 요인이다. 삼성전자가 최근 3년간 무풍에어컨을 구매한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사용자의 87%가 무풍 기능에 만족했다. 그 요인으로 춥거나 건조하지 않은 점, 소음이 적다는 점을 꼽았다.

    사용자 피드백을 학습하는 AI와
    에너지 절감 기술로 전기요금도 안심


    무풍에어컨은 혁신적인 고효율 에너지 절감 기술을 탑재해 전기 요금이 부담되는 여름철은 물론 일년 내내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어준다. 무풍에어컨 갤러리 기준, 무풍 모드 사용 시 MAX풍 대비 최대 90%까지 소비전력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싱스 앱으로 ‘AI 절약 모드’를 설정하면 상황에 맞춰 에너지를 절감해줘 전기 요금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사용자의 피드백을 학습하고, 실내외 온도 및 공기질을 파악해 최적의 모드로 구동하는 ‘AI 쾌적 모드’를 통해 초기 운전 시 과냉방이 감지된 경우 억제 알고리즘을 적용해 최대 20%까지 더욱 편리하게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2023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2등급을,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에너지 고효율은 기본, 다양한 에너지 절감 기술로 전기 요금 부담을 덜고 마음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여유롭게 미리 장만해 원하는 날짜에 설치,
    봄철부터 365일 활용


    폭염에 대비한다면, 더위가 시작되기 전 에어컨을 구입하는 게 좋다. 에어컨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철 성수기에는 주문이 늘어나 원하는 시기에 에어컨을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미리 장만한 에어컨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넓은 공간을 빠르게 청정할 뿐 아니라 항균구리 극세필터가 유해세균을 99.9% 항균한다. PM1.0필터가 초미세먼지를 실시간 제거해 미세먼지나 황사로 환기가 어려울 때 공기질을 케어할 수 있다. 청정 필터는 포집된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 살균하며, 공간 제균도 가능하다. 습한 날씨에는 ‘대용량 강력제습’이나 ‘무풍제습’ 기능을 활용해 습도를 관리할 수도 있다.

    지금 삼성 무풍에어컨을 주문하면 원하는 날짜에 정확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전문기사가 직접 방문해 기존 제품 철거부터 실외기나 배관 추가까지 도와주는 전문 설치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의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서를 기간 제한 없이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평생보증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소비자는 제품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탠드형부터 천장형까지
    폭넓은 라인업으로 방방무풍 선사


    무풍에어컨은 출시 7년만인 지난해 8월, 국내 누적 판매 900만 대를 돌파하며 국내 에어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증명했다. 2016년 세계 최초 직바람 없는 무풍으로 에어컨 시장에 혁신을 일으킨 무풍에어컨은 매년 새로운 냉방의 패러다임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

    특히 무풍에어컨은 스탠드형 에어컨부터 프리미엄 시스템에어컨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된 덕분에 소비자는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거실과 같은 넓은 공간을 케어하는 스탠드형인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무풍홀이 배치된 전면부에 실루엣 패턴을 도입해 공간에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바닥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천장형 에어컨을 선호한다면 간결하고 절제된 디자인을 접목한 무풍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 공부방과 같은 작은 공간에는 풍성한 냉기를 공간 가득 채우는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이나 설치가 간편한 윈도우핏을 설치하면 방방 냉방이 가능하다.

    뜨거웠던 2023년을 기억한다면, 강력한 냉방부터 에너지 절감 기능까지 갖춘 무풍에어컨을 미리 만나보자. AI 모드로 알아서 관리해주는 편리한 무풍에어컨과 함께라면 올여름 무더위도 두렵지 않다. 우리집에 딱 맞는 무풍에어컨 제품은 2024년을 쾌적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그래픽] 연도별 폭염일수 추이 / "51년새 가장 뜨거웠던 2023년"
    본문자수 : 2996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