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인공 암벽 등반, 양궁, 미니골프…18가지 스포츠 맛보세요

    진주=장민석 기자

    발행일 : 2023.11.24 / 스포츠 A31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진주 스포츠가치센터 문 열어… 300명 이용 국내 최대 체험 시설

    "처음엔 좀 무서웠는데 친구들이 하는 걸 보고 도전할 마음이 생겼어요. 정상을 찍고 나니 정말 뿌듯합니다."

    23일 경남 진주시 내동면의 KSPO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가치센터. 약 7m 높이의 인공 암벽 등반 체험을 마친 초등학교 6학년 정유신(12)군이 가쁜 숨을 몰아쉬며 활짝 웃었다. 이날 오후 개관식을 갖고 문을 연 KSPO 스포츠가치센터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전파한다는 취지로 설립한 스포츠 테마 체험·교육 전문 기관이다. 약 300명이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스포츠 체험장으로, 지상 2층 지하 1층 체험동과 지상 3층 편의동에 다목적 운동장과 양궁장, 미니 골프장 등 야외 시설을 갖췄다. 인공 암벽 등반과 트램펄린, 양궁, 미니 골프, 보치아 등 18가지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체험동 1층 스마트 스포츠 체험관은 동작 감지기와 빔 프로젝터 등을 활용해 기초 체력을 측정하는 반응형 체험 공간. 불빛이 들어오는 발자국을 암기해 목적지까지 빠르게 도달하는 '패스트 메모리', 스크린 속 캐릭터와 달리기를 겨루는 '쇼트 런 트랙' 등 다채로운 시각적 효과가 주는 재미로 시범 운영 당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안전줄을 매고 나무 다리와 그물 등 다양한 장애물을 통과한 뒤 집라인을 타고 내려오는 챌린지 코스도 인기 프로그램이다.

    스포츠가치센터에선 단순히 뛰고 즐기기를 넘어 스포츠 인문학 교실과 올림픽 레거시(유산) 교육 등 참여 수업도 진행한다. 스포츠의 기본인 '선을 지켜야 한다'는 테마로 청소년에게 도박·마약중독 예방 교육도 할 계획이다.
    기고자 : 진주=장민석 기자
    본문자수 : 809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