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2023 국가품질경연대회 | 산업포장] 삼진제약

    이보라 객원기자

    발행일 : 2023.11.23 / 기타 D7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제약업계 최초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1968년 설립한 삼진제약은 국내 대표적인 제약회사다. 삼진제약은 지난 2021년 '혁신신약 개발을 통한 글로벌 제약사로의 도약'이라는 목표로 서울 마곡연구센터를 개소했다. 이 연구센터에서는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하는 신약 개발과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활용한 혁신신약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삼진제약은 디지털이노베이션TF팀을 만들어 자체적인 인공지능 신약개발 역량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 신약개발사(社) 등과 협력해 신규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삼진제약은 신약개발 바이오기업인 '아리바이오'와 공동 연구 중인 퇴행성 뇌질환 및 치매치료제 'AR1001'의 국내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제약업계 최초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등 다양한 성과 도출

    삼진제약은 제약업계 최초로 2021년 '화학 시험-의약품 분야 및 범위'에 대한 국제 공인시험기관(인정번호: KT983)으로 인정받았다. 제약 산업 분야 이슈인 니트로사민 불순물(NDMA·N-Nitrosodimethylamine)의 분석법 3종을 포함해 총 10종 분석법에 대해 인정받은 것이다. 삼진제약은 이번 인정을 통해 의약품 품질관리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삼진제약은 전문 인재 육성과 직무 중심의 평가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직무별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을 활용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품질부서 수준을 4단계로 구분, 직무기술서 및 직무역량평가표를 각각 10건 개발했다. 또 교육 및 자격취득을 통한 동기 부여를 위해 22명의 직원 대상으로 의약품 제조 분야 OJT와 Off-JT 교육 등도 펼치고 있다.

    이 같은 삼진제약의 노력으로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5년 연속 금상 수상, 국제품질분임조대회 프라임 골드(Prime Gold) 수상,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국가품질혁신상 제품품질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등의 성과를 냈다.

    ◇사회적 책임 다하는 따뜻한 기업

    삼진제약은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기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다. ▲연내 대표 의약품을 선정해 제품 매출액의 1%를 봉사활동과 함께 기부하는 '1% 사랑나눔' ▲관내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대납, 재난 구호를 위한 필수의약품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안전보건 조직의 체계화, 친환경경영을 위한 오염물질 배출 감소, 에너지 사용 절감 활동 등 안전과 환경을 위한 경영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처럼 삼진제약은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삼진제약은 2018년 대비 '근로자 수 14%' 채용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그래픽] 회사 소개 / 인증 및 수상 / 추진 성과

    [조규석 삼진제약 부사장]


    전사적 품질경영 체계 발전 위해… 최첨단 시설·R&D에 과감한 투자


    국가품질경영대회 산업포장을 받아 영광입니다. 어려웠던 대내외적 환경 속에서 이를 극복하고자 전사가 일심동체로 노력해 이뤄낸 성과라 자부하며, 이 기쁨을 임직원 모두와 나누겠습니다. 앞으로도 전사적 품질경영 체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최첨단 제조시설 구축, 과감한 R&D 투자 등 품질혁신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창조·개척·전진이라는 조직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삼진제약의 성공적인 새로운 미래를 위해 힘차게 정진할 것입니다.
    기고자 : 이보라 객원기자
    본문자수 : 1825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