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2023 국가품질경연대회|국무총리표창] 안산건업(주)

    이예은 객원기자

    발행일 : 2023.11.23 / 기타 D6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30년간 알루미늄 창호 연구… 특허 9종 보유

    안산건업은 1989년 회사 설립 이후 30년 동안 알루미늄 창호를 연구해 온 기업이다. 2007년 나라장터 쇼핑몰에 금속제창으로 다수공급자계약(MAS) 등록을 했다.

    이후 2010년부터 우수제품에 지정되고 성능인증·녹색기술인증·KS인증·ISO인증·건마크·Q마크 등으로 꾸준히 품질인증을 받아왔다.

    그리고 2021년 1월에는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조달청에서 발행하는 품질보증 조달물품으로 지정받았다. 또한 충청·호남 알루미늄공업 협동조합 설립, 조달청 최초 조달우수제품 지정 등으로 관급 창호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안산건업은 공공조달 창호 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했다.

    ◇품질경영체계 혁신을 통한 제품 품질 확보

    안산건업은 조달청에서 주관하는 품질보증 조달물품 지정제도를 통해 ▲기업의 품질경영 ▲공정관리 ▲성과관리 등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받았다. 이렇듯 품질보증시스템으로 생산된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안산건업은 고도화된 품질경영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제품·서비스의 고급화와 차별화로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다. 또한 경쟁사와의 차별화로 공공조달 창호 업체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지속적 개발을 통한 고객만족 제품 생산

    안산건업 기술연구소는 업계의 기술경쟁력 확보와 자체 품질검사 및 성능시험으로 창호 성능향상을 위한 기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2012년 프레임에 단열재를 연달아 삽입해, 공공조달제품(복층유리) 최초로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확보에 성공했다.

    다양한 제품 개발에 매진해 온 안산건업은 특허 9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수요자의 니즈(needs) 충족은 물론, 공공조달 최소녹색기준에 따라 소비효율등급 1등급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그래픽] 회사 소개 / 인증 및 수상 / 추진 성과

    [이선중 안산건업 대표이사]

    ESG경영·지속가능 발전에 집중…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로 만들 것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QES(품질·환경·안전)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에 힘쓰겠습니다. 이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에 집중할 것입니다. 또한 품질·환경 경영시스템으로 그린환경뉴딜 에너지 향상과 저탄소 저감정책에 기여하는 친환경 회사를 만들겠습니다.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기고자 : 이예은 객원기자
    본문자수 : 1271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