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분양 단지 입체 분석] 충남 아산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정순우 기자

    발행일 : 2023.11.15 / 경제 B6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산업단지 인접… '아산 랜드마크' 단지로 관심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충남 아산에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아산탕정지구 도시 개발 구역 4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동 전용면적 84~96㎡ 1140가구 규모로 짓는다. KTX, SRT 등 고속철도를 통해 전국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주변에 생활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교통 편리하고 주변 일자리 풍부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가 들어서는 아산탕정지구 도시 개발 구역은 매곡리 869번지 일원, 53만6900여㎡ 부지에 약 4300가구 규모 주거 타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여기에 학교, 녹지, 공공 청사 등 입주민들을 위한 도시 기반 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디스플레이시티1·2 단지(예정) 등 주변 산업 단지들과 인접해 있어 향후 아산·천안을 대표할 신흥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가깝고, 천안아산역에서 KTX, SRT 등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다. 당진~청주고속도로(아산~천안 구간 2023년 9월 개통)가 인접해 있어 도로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에게는 교육 측면에서 매력적인 아파트다. 아산탕정지구 도시 개발 구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모두 조성될 예정이고 탕정역 일대 학원가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최근 초등학교가 단지에 들어서는 '초품아 아파트'가 인기인 만큼, 어린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이 주목할 만하다. 이 밖에 모다아울렛, 이마트, CGV,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탕정역과 천안아산역 일대에 있는 여러 편의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남측으로 곡교천이 흐르고 있고 도시 개발 구역 내 근린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용곡공원, 지산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쾌적한 단지, 넉넉한 수납 공간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의 건폐율(토지 면적 대비 건축 면적 비율)은 12.3%여서 동 간 거리가 넓고 다양한 조경 공간이 구성된다. 내부 설계 역시 모든 가구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거실과 방 3개를 같은 방향으로 배치) 구조로 배치했다. 'ㄷ' 자형 주방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타입별 알파룸, 펜트리 등 별도 수납 공간을 마련했다. 주차 공간도 가구당 1.38대로 넉넉하게 확보했다. 주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적용한다.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가구 내 양질의 공기를 공급하는 '항균 황토덕트'가 설치되며, 승강기 내부에는 미세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하는 자외선 살균 조명을 적용한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한 스마트 홈 서비스 '아이큐테크(AiQ TECH)'로 조명, 난방, 가스,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또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주차장 대기 전력 차단 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 설비들이 적용된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가구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중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분양 관계자는 "아산탕정지구 도시 개발 구역 대규모 브랜드 타운의 첫 번째 분양 단지로 분양 전부터 관심이 뜨겁다"며 "미래 가치 높은 입지에서 쾌적한 거주 여건과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만큼 향후 아산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픽]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개요
    기고자 : 정순우 기자
    장르 : 고정물
    본문자수 : 1726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