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사기 혐의 전청조 체포

    박혜연 기자

    발행일 : 2023.11.01 / 사회 A12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남현희 "사기·협박" 전씨 고소

    서울 송파경찰서는 31일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씨의 결혼 상대였던 전청조(27)씨를 사기와 사기미수 혐의로 체포했다.

    경찰은 이날 오후 3시52분쯤 경기도 김포 전씨의 친척 집에서 전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했다. 송파구 잠실동 시그니엘의 전씨 거주지, 경기도 김포의 전씨 모친 거주지 등도 압수수색했다. 전씨는 자신의 강연 등을 통해 알게 된 이들로부터 투자금 명목으로 돈을 받아 가로채거나, 투자를 위해 대출을 받도록 유도한 혐의를 받는다.

    전씨 관련 논란은 지난 23일 남씨와 전씨가 결혼을 발표한 뒤 일었다. 전씨의 사기 전과가 드러났고, 그가 재벌 3세를 사칭했다는 의혹도 나왔다. 여기에 더해 전씨가 최근에도 사기 행각을 벌였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지난 25일 김민석 서울 강서구의회 의원은 전씨를 사기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전씨는 남씨 어머니 집을 찾아가 여러 차례 문을 두드린 혐의와 남씨의 중학생 조카를 골프채로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한편, 남현희씨는 31일 전씨를 사기, 협박, 스토킹, 주거침입 등의 혐의로 서울 송파경찰서에 고소했다. 남씨는 전씨의 친모도 사기와 사기미수 등의 혐의로 고소·고발했다. 자신을 전씨가 저지른 사기 혐의의 공범이라고 주장한 김민석 구의원도 무고와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기고자 : 박혜연 기자
    본문자수 : 660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