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선명하고 끊김 없는 움직임… 게이밍용 OLED 사업 진출

    강다은 기자

    발행일 : 2023.09.27 / 기타 E3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생산하는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는 특히 게이밍용 OLED 제품에 자주 활용된다. 투명 OLED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LG디스플레이가 양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을 토대로 투명도 높고, 얇고 가벼우면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투명 OLED는 창문이나 벽, 바닥 등 모든 공간에 적용 가능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한정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유리처럼 투명한 화면 뒤쪽을 볼 수 있는 동시에, 다양한 정보와 그래픽 효과를 제공하여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무한한 확장성이 특징이다. 지하철이나 버스, 기차 등 각종 교통수단은 물론, 사무 공간, 쇼핑몰, 문화·예술 공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우리 일상 곳곳에 개방형 혁신을 이뤄 나가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 같은 기술을 활용해 게이밍용 OLED 사업에 진출했다. 글로벌 게이밍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말부터 게이밍에 최적화된 '45인치 울트라 와이드 OLED 패널'과 '27인치 OLED 패널' 양산에 돌입하며 사업을 본격화해 나가고 있다.

    LG디스플레이 게이밍 전용 OLED 제품은 현존 패널 중 가장 빠른 응답 속도와 최대 240Hz에 이르는 고주사율로 빠른 화면 전환에서도 선명하고 끊김 없는 움직임을 구현한다. 게이밍용 특수 편광판을 적용해 어두운 장면에서 주변 사물이 화면에 비치는 '상 비침' 현상을 최소화하고, 완벽한 블랙 표현 등 초고화질로 게임의 몰입감을 높인다. 특히 자유롭게 구부렸다 펴지는 게이밍용 '벤더블 OLED' 역시 현재 LG디스플레이만이 가능한 특화 기술이다. LG 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독보적인 OLED 기술력을 기반으로 대형 OLED 패널은 물론, 투명 및 게이밍 전용 OLED 등으로 확장해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기고자 : 강다은 기자
    본문자수 : 966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