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알립니다] 명의가 알려주는 퇴행성 관절염의 모든 것

    발행일 : 2023.09.27 / 건강 D2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10월 12일 오후 3시,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진행

    헬스조선이 세계 관절염의 날을 맞아 명의와 의학기자가 함께하는 건강콘서트 '건강똑똑 퇴행성 관절염'행사를 연다. 10월 12일(목) 오후 3시, 포스코타워 역삼 3층(2호선 역삼역 3번 출구) 이벤트 홀에서 진행된다.

    퇴행성 관절염은 국내 65세 이상 고령층의 약 70%가 겪는 대표적인 질환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2년 기준 퇴행성 관절염 환자 수는 400만 명이 넘는다. 퇴행성 관절염은 뼈 사이 연골이 닳아 마찰로 인해 통증과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관절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연골이 튼튼해야 하는데 한번 손상되면 자연적인 회복이 어렵다. 100세 시대 노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건강한 무릎 관절을 지키고 적절한 시기에 치료와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건강똑똑은 '퇴행성 관절염의 모든 것'을 주제로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정형외과 장문종 교수가 퇴행성 관절염 단계별 치료법과 수술 전 알아야할 점, 최신 치료 옵션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헬스조선 이해나 의학기자와 청중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토크쇼가 이어진다. 청중 질의응답과 퀴즈쇼, 경품 추첨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참가비는 없으며 전화 및 온라인 신청 순으로 200명만 참가할 수 있다. 참석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준다.
    장르 : 고정물
    본문자수 : 653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