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이용금액 최대 30% 적립…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 아세요

    안중현 기자

    발행일 : 2023.09.27 / 경제 B6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유통·전자상거래 공룡 업체들
    카드사와 손잡고 특화상품 출시

    유통·전자상거래 '공룡'들이 카드사와 손잡고 잇따라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를 선보이고 있다. PLCC는 카드사가 특정 제휴사에 특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 상품을 의미한다.

    최근 신한카드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CJ원 프리즘 신한카드'를 내놓았다. 빕스, 뚜레쥬르, CGV 등에서 이 카드를 이용하면, 이용 금액의 최대 30%(최대 1만 포인트)까지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도 지난달 유니온페이와 함께 저가 항공사 통합 마일리지 '마일 원 하나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 등 6개 저가 항공사(LCC)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니마일'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카드 사용자가 6대 LCC에서 항공권 결제 시 1500원당 45유니마일을 적립해주고, 해외 전 가맹점은 물론, 국내 면세점 등에서 사용할 땐 1500원당 35유니마일을 적립해준다.

    KB국민카드가 쿠팡과 함께 연내에 출시하기로 한 '쿠팡 와우 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과 상관없이 쿠팡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인 '쿠팡 캐시'를 준다. 쿠팡의 간편 결제 서비스 '쿠페이'에 쿠팡 와우 카드를 등록한 뒤 쿠팡, 쿠팡이츠 등에서 결제하면, 전월에 카드를 한 번도 쓰지 않았더라도 결제 금액의 4%(최대 4만원)를 쿠팡 캐시로 적립해 준다. 쿠팡 이외에 오프라인에서 해당 카드를 쓸 경우 결제 금액의 1.2%(월 최대 1만2000원)를 쿠팡 캐시로 돌려준다.
    기고자 : 안중현 기자
    본문자수 : 784
    표/그림/사진 유무 : 없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