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빅이슈는 라이브 속보, 트렌드 섹션 신설… 조선닷컴의 5가지 변화

    안별 기자

    발행일 : 2023.09.12 / 종합 A2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오피니언 필진 얼굴 전면 배치
    가짜 뉴스에 맞서 신뢰도 높여

    조선일보의 온라인 뉴스 서비스인 조선닷컴이 '살아 숨 쉬는 닷컴'으로 진화했습니다.

    라이브 속보 기능 탑재

    주요 사건이 발생하면 수많은 속보가 쏟아지며 정작 사건의 본질과 흐름을 놓치기 쉽습니다. 조선닷컴은 독자들이 사건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라이브 속보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시간대별 뉴스를 이어진 선 형태로 구성해 사건을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 섹션 신설

    지금 가장 '핫'한 뉴스를 모아보는 '트렌드' 섹션이 신설됩니다. 대형 이슈를 입체적으로 조망하는 뉴스Q(뉴스 큐레이션) 서비스,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 된 뉴스를 엮은 투데이스 픽(Today's Pick)도 함께 배치했습니다.

    건강·재테크 섹션 신설

    건강과 재테크 콘텐츠 강화에 맞춰 관련 기사를 모아서 볼 수 있는 섹션 페이지를 신설합니다. 이 섹션에선 유튜브 영상뿐만 아니라 조선일보 기자들이 발굴한 기사와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신뢰도 높인 오피니언 개편

    조선일보의 목소리인 '오피니언' 필진의 얼굴을 오피니언 섹션 페이지에 전면 배치했습니다. 가짜 뉴스가 판치는 요즘 세상에서 조선일보 필진들은 자신의 얼굴을 직접 걸고 '팩트'를 보증한다는 다짐을 담았습니다.

    국내 최대 뉴스레터 25종 서비스

    다양한 내용을 쉽고 친근하게 전하는 신규 뉴스레터 8종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로써 조선일보 뉴스레터는 국내 언론사 최대 규모인 총 25종이 됐습니다. 영화 소개, 맛집과 힙한(멋져 보이는) 장소 소개, 위스키 소개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았습니다.
    기고자 : 안별 기자
    본문자수 : 912
    표/그림/사진 유무 : 없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