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쌀에서 추출한 마그네슘 체내 흡수율 높여 '꿀잠'

    메디컬 리포트 취재팀

    발행일 : 2023.05.30 / 기타 C7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블루그램 마그네슘

    걱정이 많거나, 신경 쓸 일이 많으면 불면증이 오기 쉽다. 이를 해결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영양소가 '마그네슘'이다. 하지만 과도하게 신경을 많이 쓰게 될 경우 마그네슘 소모량이 많아져 제대로 된 잠을 이룰 수 없다. 마그네슘 보충은 신경을 이완시켜 잠을 자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마그네슘 일일 권장 섭취량은 남성 350㎎, 여성 250㎎ 정도다. 평소 신경을 많이 쓰거나, 활동량이 많은 경우엔 이보다 더 많은 양을 보충해야 한다. 그럼에도 우리나라 사람은 음식을 통한 마그네슘 보충량이 권장량의 20% 밖에 되지 않는다.

    마그네슘은 몸 안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소모된 만큼 외부로부터 공급받아야만 한다. 이때 천연 보충제라 불리우는 '쌀 마그네슘'이 각광받고 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마그네슘 보충제는 화학합성제가 대부분이다. 산화마그네슘이라는 백색 광물질이 주원료이고, 스테아린산 같은 화학첨가물도 들어간다. 이런 화학합성제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고 가격이 저렴한 대신, 체내 흡수율이 떨어진다. 반면, 쌀 마그네슘은 쌀을 발효시켜서 추출한다. 가격은 높은 대신 효능은 확실하다.

    블루그램이 출시한 제품 '마그네슘'<사진>은 이런 모든 효능을 충족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마그네슘의 인체 흡수를 돕고 이용률을 높여주는 과일·채소 17종 혼합분말이 포함됐다. 천연추출물이라 인체에 무해하다.

    해당 제품은 한 번에 2정씩, 하루 2회 섭취가 기준이다. 가격은 1통(60정)에 2만5000원이다. 블루그램은 제품 증정 행사를 진행 중이다. 제품 3박스 구입 시 1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것이다. 문의 1544-9718
    기고자 : 메디컬 리포트 취재팀
    본문자수 : 840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