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진세훈의 진심 성형] 깊은 주름 간단하게 쥬브젠시술로 '팽팽'

    진세훈 성형외과 전문의

    발행일 : 2023.05.30 / 기타 C2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20대 초반 환자가 내원(來院)했다. 한창 풋풋한 나이에 이렇게 깊은 팔자 주름이라니! 그는 "안면거상술까지 받기에는 나이가 어리고 시술 효과도 보장할 수 없다"며 "필러 역시 부작용이 두렵고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쥬브젠자가진피재생술(이하 쥬브젠시술)은 주름 수술·필러·보톡스 등의 효과가 없을 때 하는 시술이라고 알려져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20대 초반 환자는 쥬브젠시술의 가치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었다. 덕분에 의사로서 쥬브젠시술을 해야만 하는 이유를 물 흐르듯 설명할 수 있었다.

    의사가 '효과 있는 방법'이라고 했을 때 환자는 '그 효과의 실체'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고, 의사가 아닌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의사와 환자의 시술에 대한 효과 및 만족감은 서로 다를 수 있다. 이 과정을 꼭 확인해야 수술 후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쥬브젠시술은 30분밖에 걸리지 않고 이틀 후 한 번만 더 치료받으면 된다. 이렇게 간단한데 부작용은 일반적인 염증뿐이다. 보톡스처럼 효과가 몇 달 후 사라지는 것이 아니다. 필러처럼 이물질을 넣는 것도 아니다. 깊게 파인 진피층에 돋은 새살이 주름을 펴줘 오래 유지된다. 또 30게이지(gauge) 주삿바늘로 시술해 흉터가 생기지 않는다. 통증도 적기 때문에 굳이 마취할 필요가 없다. 이 시술을 12년째 하고 있지만 도중에 아파서 못하겠다는 분은 단 한 명도 없었다.

    쥬브젠시술은 2010년 세계미용성형 3대 학술지 중 하나인 'Annals of Plastic Surgery(세계성형연감·SCI)'에 채택돼 2013년 표지 논문으로 발표했다. 대한의사협회의 공식 질의에 대해 대한성형외과 학술심사위원회는 '가능한 시술'로 인정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일본·중국 등에 25개 이상의 특허가 등록 및 출원돼 있다. 무엇보다 쥬브젠시술을 개발한 필자가 12년 이상 별다른 문제 없이 시술해 오고 있어 학술적·임상적으로 검증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기고자 : 진세훈 성형외과 전문의
    장르 : 고정물
    본문자수 : 1014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