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석촌역(서울 지하철 8·9호선) 바로 앞… 서울 강남권서 귀한 신축 소형

    조성경 객원기자

    발행일 : 2023.05.12 / 부동산 D1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리버 레이크 송파

    서울시 송파구는 생활 인프라가 풍부할 뿐 아니라 다양한 개발사업이 이어지고 있어서 미래가치가 높다. 이러한 송파구 내에서도 황금입지인 지하철 8ㆍ9호선 석촌역 초역세권에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투자자 및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287번지 일대에서 '리버 레이크 송파'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을 예정이다.

    '리버 레이크 송파'는 지하 5층~지상 35층, 전용면적 40㎡ㆍ55㎡ 총 380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주상복합아파트다. 일부 가구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1~2인 가구 증가세에 맞춰 특화 설계를 도입했다. 서울 강남권에서는 귀한 신축 소형 고급주거단지이다. 같은 공간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와이드 평면 설계를 선보인다.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빌트인 가전 등 풀옵션을 무상 제공한다.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생활과 여가를 위해 주민운동시설 등 고품격 커뮤니티를 조성할 계획이다. 주상복합아파트인 만큼 단지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을 갖추는 것은 물론이다.

    '리버 레이크 송파'는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서울지하철 8호선과 9호선(급행)을 갈아탈 수 있는 석촌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이다. 2ㆍ8호선 잠실역과 3 ㆍ 8호선 가락시장역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올림픽대로나 서하남 IC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롯데월드타워, 롯데백화점, 가락시장, 서울아산병원, 송파구청 등 송파구를 대표하는 생활편의시설들이 가까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한강시민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초역세권이면서 자연환경까지 잘 갖춰진 차별화된 입지에서 송파의 생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가락초, 송파초, 가락중, 일신여중, 일신여상, 잠실여고, 가락고 등 다양한 학교가 인근에 있다.

    주변에 대형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잠실 스포츠ㆍ마이스(MICE) 복합공간, 송파 ICT보안클러스터,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강남대로 지하화 사업도 인근에서 진행 중이다.

    '리버 레이크 송파'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여서 일반분양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으로 주택 소유와 세대주, 거주지역, 중복 가입 배제 요건을 맞추면 조합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조합원 관계자는 "사실상 송파구의 마지막 4억원대 아파트"라면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주택 관련 법 개정으로 사업 안전성과 투명성이 크게 강화되고 상품성도 우수해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287-5에 있다.

    문의 (02)588-1800
    기고자 : 조성경 객원기자
    본문자수 : 1543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