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노벨경제학상 교수의 '뱅크런' 해법은

    발행일 : 2023.05.02 / 종합 A1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제14회 ALC 5월 17~18일

    조선일보가 오는 17~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격변의 시대: 협력과 혁신의 길을 찾아서(The Era of Upheaval: The Road to Collaboration and Innovation)'를 주제로 개최하는 제14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ALC)에 경제·산업·과학 분야 리더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지난해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필립 딥비그 워싱턴대 경영대학원 교수와 거시경제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로버트 배로 하버드대 교수가 ALC를 찾아옵니다. 최근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을 부른 뱅크런(대규모 인출 사태) 사태를 설명하는 모델을 공동 창안한 딥비그 교수는 은행의 유동성 위기를 방지할 대안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배로 교수는 금리 인상과 통화 정책 등 글로벌 경제 전망을 주제로 청중을 만납니다.

    세계 최대 가상 화폐 거래소인 중국 바이낸스의 레온 풍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가상 자산 시장의 미래, 삼성전자 최초의 여성 사장인 이영희 글로벌마케팅 실장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팅 전략을 각각 들려줍니다.

    과학의 최전선을 이끄는 학자·경영인들도 참가합니다. '이스라엘 AI의 아버지'로 불리는 모셰 벤바사트 플래테인 회장, 농기계 로봇 분야의 석학인 노구치 노보루 교수 등이 AI 알고리즘으로 가동하는 스마트 팩토리와 로봇 기술을 이용한 미래 식량 증산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보리스 존슨 전 영국 총리와 마리오 드라기 전 이탈리아 총리도 참석해 글로벌 위기 극복에 대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기사 A10면

    ▲일시:
    2023년 5월 17∼18일

    ▲장소: 서울 신라호텔

    ▲참가 신청 기간: 5월 12일까지

    ▲대상: 일반인, 기업·기관, 단체 등

    ▲문의: 인터넷 alc.chosun.com

    ―전화 (02)724-6201~2, 6224~6227

    ―이메일 alc_reg@chosun.com

    ※참가 신청·등록은 인터넷으로 가능
    본문자수 : 1129
    표/그림/사진 유무 : 없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