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미국·영국 등 명문대 합격자 다수… 차세대 리더 육성한다

    정리=김수정 객원기자

    발행일 : 2023.03.06 / 경제 B8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브롬튼그룹

    브롬튼그룹은 글로벌 리더 양성에 집중하고 있는 교육 컨설팅 그룹이다. 급변하는 교육산업 트렌드를 빠르게 흡수해 학생 개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해 창의력과 사고력 증진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브롬튼그룹은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에서 수학을 전공한 장원형 대표 중심으로 분야별 최고의 강사진이 고도화된 교육 커리큘럼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장 대표는 "유학 후 강사 생활을 하며 사교육 전반에 걸친 정보 비대칭을 실감했다"며 "이로 인한 병폐는 오롯이 학생들의 몫이었다"고 말했다. 오랜 고민 끝에 장 대표는 '지식 전달'이 아닌 '실질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참된 교육이라는 답을 찾아냈다.

    그렇게 탄생한 브롬튼그룹은 플랫폼 간 양방향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너지를 내고 있다. 먼저 오프라인 교육 사업으로 ▲글로벌 이과 및 문과 입시 전문 '브롬튼 에듀케이션' ▲글로벌 미술 입시 전문 '스튜디오 오아라' ▲글로벌 입시 컨설팅 '브롬튼 컨설팅' 등이 있다. 온라인 교육 사업으로는 개별 강사진의 '전문 학습 코칭' '해외 입시 분석 서비스' 등 맞춤형 교육 플랫폼 '배움'을 운영 중이다.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경쟁력 있는 전문가 양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브롬튼그룹은 매년 미국·영국 등 해외 명문대 합격자를 다수 배출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사업 다각화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온라인 플랫폼 '배움' 기반으로 세계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미국·영국 학교인증위원회의 인증 획득을 앞두고 있다. 인증 획득 시 각 국가 커리큘럼에 맞는 국제학교도 설립할 계획이다. 국내 개교 후 싱가포르 등 동남아 국가에 해외 국제학교 설립까지 준비 중이다. 이 밖에 성인 교육시장에 대한 청사진도 있다. 브롬튼그룹은 '글로벌 넘버원 교육회사'가 되는 것은 물론 'K-에듀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목표이다.
    기고자 : 정리=김수정 객원기자
    본문자수 : 976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