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아이가 행복입니다][고수 아빠의 육아 비결] 빨대에 공기 불어 넣으면… 개구리 혓바닥 쭉 나와요

    황성한 '기적의 아빠 육아' 저자

    발행일 : 2023.03.03 / 특집 A22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기다란 뒷다리로 폴짝폴짝 뛰는 개구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입니다. '개구리 왕눈이'처럼 애니메이션과 동화에도 자주 등장하는 캐릭터지요. 기다란 혓바닥을 쭉 내밀어서 멀리 앉아 있는 파리를 잡아채는 모습이 기억날 거예요. 커다란 눈에 긴 혀를 내미는 왕눈이 개구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두꺼운 도화지 한 장, 빨대 1개, 양면 테이프와 투명 테이프를 준비합니다. 녹색 도화지를 준비하면 색칠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니 만들기가 간편하겠지요. 컴퍼스를 이용해서 약 14㎝ 지름의 큰 원을 하나 그립니다. 이것은 개구리의 몸통(얼굴)으로 만들 거예요. 개구리의 왕눈은 약 4㎝ 지름의 작은 원 2개를 그려주세요. 개구리 다리는 길이 약 7㎝, 폭은 약 2㎝ 정도로 만들고 커다랗고 초롱초롱한 개구리 왕눈이 눈동자를 만들어 주세요. 이제 몸통으로 만든 큰 원을 반으로 접고 접은 부분에 대칭으로 왕눈을 붙여줍니다. 다리 2개는 접힌 몸통 안쪽에 적당한 길이로 양면 테이프를 이용해 붙이고 검은색 사인펜으로 개구리 코를 그려 넣어주세요. 빨간색 볼 터치를 그려 넣으면 더욱더 귀엽겠지요.

    길게 늘어나는 개구리 혓바닥은 색종이를 길이 15~20㎝, 폭 4~5㎝로 오려서 준비해요. 직사각형 종이의 길이 방향 끝부분에 빨대 끝부분을 테이프로 붙입니다. 개구리 몸통 중앙에 구멍을 내고 빨대를 집어넣고 기다란 혓바닥은 볼펜으로 돌돌 말아 안쪽으로 올려줍니다.

    아이가 빨대 구멍으로 공기를 불어 넣으면 말려 있던 개구리 혓바닥이 풀리면서 기다랗게 튀어나온답니다. 아이와 아빠가 입바람을 불어 넣으면서 왕눈이 개구리 놀이를 함께 즐긴다면 더 좋겠지요.
    기고자 : 황성한 '기적의 아빠 육아' 저자
    장르 : 고정물
    본문자수 : 824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