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두정역 인접, 바로 앞엔 북일고·신부초… 천안 중심의 최첨단 아파트

    정순우 기자

    발행일 : 2022.08.31 / 경제 B7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천안 '더샵 신부센트라'

    포스코건설이 충남 천안에 건설하는 '더샵 신부센트라'를 다음 달 분양할 예정이다.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293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9동, 전용면적 59~150㎡ 592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가 조성되는 천안 신두정지구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과 인접해 있고 천안고속터미널 및 종합터미널에서 버스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삼성SDI, 천안 제2·3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도 주변에 여럿 있다. 단지 바로 앞 자율형사립고인 북일고를 비롯해 북일여고, 신부초 등 단지 주변에 학교가 여럿이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 시설과 단국대병원,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등 의료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다양한 녹지 공간이 조성된 도솔광장이 가깝고, 천안천 수변을 따라 천호저수지와 천호지생활체육공원이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단지 내 주차장에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난방·가스·환기 등을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승강기 내부에는 자외선 살균 조명이 설치된다.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독서실 , 게스트 하우스 같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옥상 태양광발전 시스템, 주차장 대기 전력 차단 시스템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설비가 적용되고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가구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보안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두정지구와 천안 중심지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인 데다 더샵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1533-2386
    기고자 : 정순우 기자
    본문자수 : 835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