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광주 시내가 한눈에, 중대형 생활숙박시설

    신수지 기자

    발행일 : 2022.08.31 / 경제 B7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광주 '엘시그니처'

    롯데건설이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5가 42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 숙박 시설 '엘시그니처'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6층~지상 31층 2동(棟)에 전용면적 108~219㎡ 279실 규모로 구성된다.

    엘시그니처는 광주 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 6번 출구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제2순환로 학운IC 등 도로망도 편리해 지역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광주송정역을 이용해 서울역(KTX) 및 수서역(SRT)으로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구는 시내 금융 중심지로 풍부한 배후 수요를 자랑한다. 금남로 대로변을 따라 공공 및 금융기관 30여 곳이 자리하고 있어 폭넓은 투자 및 임대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백화점과 금남전자랜드 등 대형 쇼핑센터가 가깝고, 먹자골목 및 상업 시설도 인근에 밀집해 있다.

    각종 내부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서울 강남권에서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 커뮤니티센터가 22층에 마련돼 오픈 라이브러리,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수영장, 사우나, 회의실, 섹션 오피스, 컨벤션 홀, L다이닝(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시스템과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엘시그니처와 같은 생활 숙박 시설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종합부동산세나 양도소득세 부담이 작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1577-0335
    기고자 : 신수지 기자
    본문자수 : 738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