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서울 생활권, 옥상엔 녹지… 비즈니스 최적화

    신수지 기자

    발행일 : 2022.08.31 / 경제 B7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고양 향동지구 'DMC 시티워크'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블록에 새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DMC 시티워크'가 분양을 시작했다. 디에스네트웍스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한다. 지하 3층~지상 7층, 연면적 9만4797㎡ 규모 건물에 업무형 공장 및 제조형 공장으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와 근린 생활시설, 휴게실, 회의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계획된 주차 공간은 총 750대로, 법정 의무의 250% 수준이다. 향동지구 내 마지막 지식산업센터 부지에 들어서는 업무 시설이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교통 호재 많은 향동지구 초입 위치

    DMC 시티워크가 들어서는 고양 향동지구는 약 9000가구를 수용하는 공공 택지지구로, 도로부터 업무 시설, 문화 시설, 주거 시설이 체계적으로 들어서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서울 은평구와 마포구 경계에 있어 사실상 '서울 생활권'이다. 상암DMC, 마곡지구를 비롯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뛰어나다. 상암DMC에는 570여 기업이 입주해있고, 종사자는 약 4만명에 이른다. 마곡지구 역시 종사자가 1만7000여 명에 달하는 대형 업무지구여서 향동지구 내 업무 시설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향동지구 북쪽으로는 3만8000가구 규모 3기 신도시(고양 창릉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DMC 시티워크는 향동지구 내에서도 초입에 위치해 2025년 개통 예정인 경의중앙선 향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경의선 향동역이 개통되면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바로 연결되는 것은 물론, 홍대입구역과 서울역 등 서울 중심지 접근성이 개선될 예정이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이용이 편리해 자동차로도 서울 중심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서울~문산 고속도로와 내부순환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 광역 도로 접근성도 우수하다.

    ◇비즈니스 최적화 내부 설계

    DMC 시티워크는 입주사들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한 내부 설계를 선보인다. 제조형과 업무형 공장은 최대 층고를 6m로 설계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제조동 전 층에는 드라이브인 설계를 도입해 물류 편의성을 높였다. 다양한 임차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일부 호실은 발코니를 넣거나 중소형 섹션 오피스로 구성했다. 쾌적한 근무 환경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각 층에는 입주사 임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휴게실과 회의실을 배치했고, 근무 중 쉴 수 있도록 옥상 정원을 비롯한 녹지도 조성했다. 단지 저층부에 들어서는 상업 시설은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향동역 역세권 상업 시설로, 향동 및 상암동 주민들까지 다양한 유동 인구가 유입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일간 이용객이 약 30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평일에는 지식산업센터 내 근로자와 협력업체 직원이, 주말에는 인근 주민이 이용하는 '주 7일 상권'이 형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DMC 시티워크는 수요자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10% 완납 후 중도금은 입주 지정 기간 전까지 무이자로 대출해줄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향동지구 내에서도 유일한 향동역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편리한 교통망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투자 가치가 높아 분양 전부터 많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34 상암 IT타워 1층에 마련됐다. 1522-1380
    기고자 : 신수지 기자
    본문자수 : 1662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