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3박자(교통·교육·생활인프라) 갖춘 송파(서울) 민간임대아파트… 임대 맞추고 매매 시작

    최승혜 객원기자

    발행일 : 2022.08.30 / 부동산 E2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테라펠리체 송파

    서울 송파구 지하철 5호선 개롱역 4번 출구 바로 옆에 위치한 민간임대아파트 '테라펠리체 송파'가 매매중이다. '테라펠리체 송파'는 지하 3층~지상 16층에 2룸, 3룸 구조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한 중소형 아파트다.

    2~3인 가구가 살기에 적합한 아파트 64세대와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 형태로 지어졌다. 주차시설은 지상 1층을 비롯해 지하 1층~지하 3층에 자주식으로 마련돼 있다.

    '테라펠리체 송파'는 지하철 5호선 개롱역에서 걸어서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3·5호선 오금역과 3호선 경찰병원역도 걸어서 10분 내외 거리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수도권 제1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수서역(SRT)이 가까워 서울 주요 지역과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좋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마트, 은행, 약국, 병원, 주민센터 등이 가깝고 롯데월드, 석촌호수, 롯데마트 송파점 등을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700m 거리에 성내천이 있고 탄천과 석촌호수도 지척이다. 올림픽공원, 오금공원, 가락근린공원, 개롱근린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가동초, 송파중, 보인중, 보인고 등과 함께 송파도서관도 근처에 있어 자녀 교육을 우선시 하는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유흥시설이 단지 주변에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테라펠리체 송파'는 임대차(전,월세) 계약을 마친 아파트만 매매하는 민간임대아파트다. 매수자는 임대사업자 등록을 한 후에 포괄양수하게 된다. 포괄양수(包括讓受)란 양도하려는 주택임대사업자가 임대주택에 관한 모든 권리와 의무를 양수하려는 주택임대사업자에게 양도하는 것을 말한다. 다양한 세제 혜택이 있고, 임대 후 매매를 하는 것이라 임대차를 맞춰야하는 부담이 없다.

    '테라펠리체 송파'가 자리잡은 송파구는 풍부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어 전망이 밝은 편이다. 잠실 마이스(MICE) 국제교류복합지구의 조성으로 약 10만여개의 신규 일자리를 기대할 수 있다. 코엑스와 잠실을 잇는 강남권 광역복합환승센터는 철도 통합역사 외에 버스환승정류장(52개 노선 운영 중), 주차장 등 환승시설과 지상광장, 공공·상업시설 등이 들어선다. 성동구치소 이전에 따른 공공부지 개발과 고급아파트ㆍ복합시설 조성사업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문의 1666-2283
    기고자 : 최승혜 객원기자
    본문자수 : 1171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