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본도시락

    정리=이보라 객원기자

    발행일 : 2022.08.29 / 기타 C4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국내 대표 프리미엄 도시락,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는 든든한 한 끼

    본도시락은 '잘 차린 한상'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한식 전문가가 지은 밥·국·찬을 담아낸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이다. 고객 사랑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은 본도시락은 1인 가구 증가로 고객의 1인식·내식·배달 수요를 채우며, 국내 대표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본도시락은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부터 간편하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덮밥·샐러드까지 카테고리를 넓혀 왔다. 이는 건강한 한 끼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것으로, '가볍지만 든든한 한 그릇' 콘셉트를 더욱 강화했다.

    먼저, 기존 도시락이 밥·국·찬 등 다양한 구성의 식사라면, 8월에는 도시락보다는 비교적 가벼우면서 본도시락의 특장점인 '프리미엄'에 한식의 '든든함'까지 더해 간편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덮밥' 메뉴를 출시했다. 흑미밥에 꽈리고추 볶음, 양파볶음 등 한식 토핑을 더해 합리적인 가격에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앞서, 지난 3월에는 '맛과 건강'에 중점을 둔 한식 샐러드 도시락 라인업을 선보였다. 체중 감량을 위한 채소 위주의 여느 샐러드와 달리, 본도시락이 10여 년간 쌓아온 내공을 더한 '프리미엄 한식 샐러드'를 출시해 호평받았다. 이처럼 본도시락은 소비자 만족과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새로운 식(食)문화를 이어온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기고자 : 정리=이보라 객원기자
    본문자수 : 691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