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평촌(경기 안양) 생활권' 누리는 신흥 주거타운… GTX·복선전철 등 호재 예정

    조성경 객원기자

    발행일 : 2022.08.24 / 부동산 E3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

    두산건설이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노선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는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에서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을 이달 분양한다.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 651-1번지에 위치한 '삼신6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다. 지하 2층~지상 32층, 6개 동, 456세대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49㎡ 48세대 ▲59㎡ 100세대 ▲84㎡ 30세대이며, 총 178세대를 일반분양한다.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이 들어서는 안양시 호계동 일대는 대대적인 정비사업이 이뤄지면서 경기 서남권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평촌생활권인 호계동은 학군은 물론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평촌 학원가를 비롯해 안양시청, 롯데백화점, 이마트, 한림대학병원 등 편의시설과 교육시설이 많다. 평촌 중심상업지구까지 차량으로 10분 내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호계시장, AK플라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여기에 안양IT단지를 마주하고 있어 이곳 종사자들에게는 직주근접(職住近接)의 호조건이다. 단지 서쪽에 안양천이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지녔다.

    주변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앞 경수대로와 흥안대로를 이용하면 서울외곽고속도로 평촌IC와 제2경인고속도로 석수IC, 서해안고속도로 일직JC,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금천IC 등으로의 진입이 수월하다. 이를 이용해 서울 강남권은 물론 서울상암DMC, 판교IT밸리 등 주요 업무지구와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지하철 1·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여기에 수도권 광역교통망 2개 노선이 확충될 계획이어서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먼저 단지 주변으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6년 개통 예정) 호계역(가칭)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IT밸리가 집중된 판교를 비롯해 삼성전자가 있는 동탄이나 광교신도시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금정역에도 GTX-C노선(2028년 개통 예정)이 운행될 예정이다. GTX금정역이 개통하면 서울 삼성역까지 15분 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GTX-C노선이 지나는 인덕원역에서 환승도 가능해 강남권 이동은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1193번지(삼성마을2단지 아파트 남단)에 마련된다.

    문의 (031)399-8889
    기고자 : 조성경 객원기자
    본문자수 : 1229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