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가을 인테리어 꾸며볼까

    최승혜 객원기자

    발행일 : 2022.08.22 / 기타 C2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LX하우시스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

    무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의 초입에 들어섰다. 올 가을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계획 중이라면 LX Z:IN(LX지인)의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들을 주목해보자.

    토탈 인테리어 기업 LX하우시스는 지난 2일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발표한 '2022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업계 최다인 5개 제품이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LX Z:IN(LX지인)의 지아소리잠 바닥재를 비롯해 PF단열재, 수퍼세이브 창호, 지아벽지, 안심매트 등 5개 제품이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지난 2008년부터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시상이다. 올해는 전국 22개 소비자환경단체와 소비자 투표단이 참여해 친환경성과 상품성이 우수한 총 51개의 녹색상품을 선정했다.

    올해 심사에서 지아소리잠 바닥재와 지아벽지는 식물유래성분을 피부와 접촉하는 제품 표면층에 적용해 친환경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지아소리잠 바닥재의 경우 심사 대상 중 소비자 득표율이 가장 높은 9개 제품에 주어지는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수퍼세이브 창호와 건축용 PF단열재는 뛰어난 단열 성능으로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제품이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거공간용 바닥매트 제품인 안심매트는 친환경건축자재 표준 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아 친환경성은 물론 실생활소음(경량충격음) 저감 기능, DIY가 가능한 시공 편의성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LX하우시스의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은 전국의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와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지인몰(Z:IN mall, www.lxzin.com)'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는 연면적 약 660㎡(약 200평) 규모의 대형 리모델링 전시장이다. 주방ㆍ욕실ㆍ창호ㆍ바닥재ㆍ벽지ㆍ도어 등 주요 제품이 적용된 주거공간 타입 전시관부터 개별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볼 수 있는 자재 라이브러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전시장이 위치한 지역의 인근 아파트 평면도를 적용한 모델하우스 공간이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영등포구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를 선보였다. 수도권 내 백화점ㆍ복합쇼핑몰에 입점한 15번째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으로, 고객들이 보다 쉽게 LX Z:IN 인테리어를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도 LX Z:IN의 모든 인테리어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최근 새단장한 '지인몰'은 O2O(온ㆍ오프라인 연계) 플랫폼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주거형태, 예산, 스타일에 따른 고객별 맞춤 인테리어를 추천하고 가까운 지인스퀘어 등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해준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올 가을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으로 내 집을 꾸미고 싶다면 LX Z:IN만의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을 추천한다"며 "지인몰 또는 가까운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를 방문하면 인테리어 전문가의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기고자 : 최승혜 객원기자
    본문자수 : 1565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