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부동산 100자 정보] 국내 최초 탄소저감 콘크리트 기술 도입 외

    발행일 : 2022.08.22 / 경제 B6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국내 최초 탄소저감 콘크리트 기술 도입

    GS건설의 PC(사전 제작 콘크리트) 제조 자회사인 GPC가 국내 최초로 탄소배출권 인증·취득이 가능한 '이산화탄소 주입 탄소 저감 콘크리트 제조기술'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콘크리트를 만들 때 이산화탄소를 액상으로 주입해 강도는 높이면서 탄소 배출량은 줄이는 기술이다. GPC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탄소 저감 PC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임직원들, 침수 피해 복구 지원

    HDC현대산업개발
    은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서울 동작구에서 약 3주간 침수 피해 복구 작업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임직원들이 피해 세대 내 청소와 가구 정비, 전기 점검, 수해로 오염된 벽지 교체 작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17일엔 수해 복구 성금 3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제주 '한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한화건설
    이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한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를 분양한다. 29일 1순위(해당·기타 지역), 3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5층 29개 동, 전용면적 84~210㎡, 총 503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안에 조경이 풍부하고, 넉넉한 주차 공간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제주 영어교육도시가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있다.

    용인 신분당선 '동천역 트리너스'

    서광종합개발
    이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177-2번지에 짓는 '동천역 트리너스'를 다음 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13층, 2개 동, 전용면적 39~102㎡ 94가구 규모다. 신분당선 동천역이 걸어서 7분 거리다. 신분당선을 타면 강남권까지 20분대, 판교는 8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장르 : 고정물
    본문자수 : 902
    표/그림/사진 유무 : 없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