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과천지식정보타운의 핵심 입지에 위치… GTX-C 예정 등 미래가치 높아

    최승혜 객원기자

    발행일 : 2022.08.18 / 부동산 C3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과천 렉서

    경기도 과천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 핵심 입지에 프리미엄급 주거시설 '과천 렉서'가 들어선다.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1블록에 조성되는 '과천 렉서'는 지하 7층~지상 15층 규모에 전용 22~53㎡ 생활숙박시설 92호실, 오피스텔 136호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은일종합건설㈜과 아시아신탁이 각각 시공과 시행을 맡았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주거ㆍ상업ㆍ업무ㆍ교육시설을 모두 아우르는 자족도시 구축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현재 과천지식정보타운에는 펄어비스, 넷마블, 코오롱글로벌, JW그룹, 광동제약, 안국약품, 경동제약 등 ITㆍ의약ㆍ신소재ㆍ전자 등 미래산업 관련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고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과천역(예정),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 신설(예정) 등 굵직한 교통호재들도 잇따르고 있다. 이처럼 미래산업 거점이자 신흥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인근 부동산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2020년 이 지역에 공급된 한 민간분양 아파트는 평균 135.1대 1이라는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주변은 서울 및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한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예정)을 비롯해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과천대로 등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과천 원도심의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을 비롯해 평촌 신도시의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 렛츠런파크 등 여가ㆍ문화 인프라와 문원체육공원, 관문체육공원, 관악산, 청계산, 매봉산 등 녹지환경도 풍부하다.

    내부는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복층(일부 호실 제외) 및 특화된 수납공간 설계로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 지하철 2호선 서초역 인근에 있다.

    문의 1533-1544
    기고자 : 최승혜 객원기자
    본문자수 : 965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