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여행 어디갈까 고민 된다면… 전국 15곳 체인 리조트로 떠나자

    최승혜 객원기자

    발행일 : 2022.08.17 / 부동산 C1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일성리조트

    #정년퇴임을 앞둔 60대 K씨는 그동안 일과 자녀들 뒷바라지에만 매달리느라 여가를 즐기지 못했다. 여행을 좋아하고 관심도 많았지만 경제적 여유는 물론 시간이 여의치 않아 연휴나 휴가 때도 집 근처로만 피서를 가거나 그나마도 못 간 경우가 많다. K씨는 더 늦기 전에 가족과 함께 국내 여행이라도 다녀보자는 생각에 리조트 회원권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지인의 추천으로 일성리조트를 알아보니 다른 회사의 콘도회원권보다 저렴하고 혜택이 좋았다. 또 전국에 이용할 수 있는 콘도들이 많아 선택지가 다양하다는 점도 관심을 끌었다.

    은퇴한 실버세대들이 예약부터 이용까지 편리한 숙박시설에 관심을 가지면서 국내 리조트 상위기업들의 콘도회원권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연령대가 높을수록 편안하고 좋은 숙박시설을 예약해 여행을 가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다. 보통 지인을 통해 회원권을 빌려 쓰거나 자녀에게 부탁하게 되는데, 말을 꺼내면 부담을 주는 것 같아 주저하기 마련이다. K씨와 같이 콘도회원권의 필요성을 느끼고 구입을 한 번쯤 생각해 봤다면 일성리조트 회원권 분양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국내 대표 리조트 기업인 일성리조트 회원권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전국 15곳의 체인망을 앞세워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일성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예약 이용률을 보장한다는 것이다. 주말, 연휴, 성수기에도 예약 이용률이 국내 콘도회사 중 최고 수준이다. 수천만원에 달하는 회원권을 구입하고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지역 예약이 안된다면 아무리 뛰어나고 좋은 시설의 리조트라도 무용지물이다. 일성리조트는 분양 허가 구좌만큼만 회원을 모집하며 회원 우선 예약시스템에 따라 운영한다. 예약 이용률이 타 콘도회사와 비교해 우위를 점할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일성리조트는 회사보유 한정분을 클래식 특별회원권으로 분양 중이다. 클래식 특별회원에 가입하면 150만원 상당의 무료숙박권과 할인권을 제공한다. 무료숙박권은 별도의 부가세나 수수료 없이 일성리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고, 사업자의 경우 직원이나 거래처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국 7개 제휴 골프장 할인과 예약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이번 특별회원권은 기명(記名)과 무기명(無記名) 회원권 분양가를 동일한 금액으로 책정했다.

    특별회원권은 관광진흥법에 의거해 분양 승인을 허가 받은 구좌만 회원권을 분양하기 때문에 안전성을 확보했다. 계약기간은 20년이며 만기 후에는 입회금을 100% 돌려받거나 재연장이 가능하다. 회원권은 객실 크기별로 실버 750만원, 골드 950만원, 로얄 1400만원이다. 가족이나 이용 인원을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객실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특별회원으로 가입하면 전국에 있는 직영 체인(설악, 제주비치, 경주,지리산 등)과 제휴 체인(서울, 횡성, 제천, 울릉도 등)을 포함해 15곳의 체인을 가입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직영 체인인 설악온천리조트는 주변에 해수욕장과 관광지가 많고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서울~양양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90분, 양양에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제주비치리조트는 협재 해수욕장과 금능 해수욕장이 가깝다. 사시사철 온화한 날씨로 천혜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국내 최고의 관광지에 위치해 있다. 1년 중 가장 많은 회원이 찾는 곳이다.

    경주리조트는 현대미와 전통미가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리조트 내 보문호수길은 매년 4월이면 벚꽃이 만개해 장관을 이룬다. 경주 황리단길은 리조트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는 핫플레이스다. 경기도 여주에 있는 남한강콘도도 인기다. 여주는 도자기 축제로 유명하고 골프장이 많아 라운딩 후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하다. 천혜의 명산 지리산과 실비단폭포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는 일성지리산콘도 역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한편 일성리조트는 회원의 쾌적한 객실사용을 위해 객실과 부대시설 리모델링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일성엘파크 문경리조트는 경북 문경새재 1관문 인근에 종합 휴양리조트로 건설 중이다. 지하 5층~지상 16층 규모에 38여개의 숙박시설과 워터파크 등 대규모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설악온천리조트는 약 250여개의 숙박시설과 온천사우나, 아쿠아시설 등을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다.

    일성리조트 회원권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사로 문의하면 된다. 회원권 안내 자료는 무료로 발송하며 안내자료를 받아 검토 후 결정할 수 있다. 통화가 불편한 고객은 문자메세지(010-9974-6366)로 이름과 우편주소를 보내면 클래식 회원권 분양 안내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문의 (02)6440-1000
    기고자 : 최승혜 객원기자
    본문자수 : 2308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