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2021년 무재해 사업장 운영 등 '환경 사고 제로' 달성

    이기우 기자

    발행일 : 2022.05.30 / 기타 F7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글로벌 방산 전자 및 ICT(정보 통신 기술) 스마트 설루션 공급자로서 '초연결·초지능·초융합의 기술로 함께하는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가지고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주주·투자자·파트너사·협력사·임직원 등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며 인간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고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비전이다. 이를 위해 제품 생산 시 고려해야 할 환경·안전 지침과 규정을 만들어 준수하고 있으며, 건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활동,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체계적인 환경 안전 체계를 구축·운영해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 중이다. 2021년 기준 무재해 사업장 운영 등 환경 사고 제로를 달성하였으며 폐기물 재활용률 98% 이상, 용수 사용량 8% 이상, 온실가스 배출량은 BAU (온실가스배출전망치) 대비 매년 5% 이상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 측면에서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5월 중기부 주관 '자상한 기업 2.0'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청년 고용 창출·유연한 업무 환경 조성으로 2020년과 2021년 2년 연속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에도 올랐다. 또한 지난해 10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발표한 '2021년 상장 기업 ESG 등급 평가'에서 첫 심사 대상에 올라 종합 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

    한화시스템은 대·중소기업 간 혁신 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와 기술 혁신 중소기업 발굴을 위해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2021년부터 3년 동안 549억원의 기금을 투입하고 있다. 이달 들어서는 협력사 임직원 전용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상생아카데미'를 출범하고, 중소기업 협력사 임직원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무상 교육 지원을 시작했다. 올 한 해 주요 협력사 100사 및 1차 협력사 임직원 약 1500여 명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고자 : 이기우 기자
    본문자수 : 1007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