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지속 가능 미래 담은 CI(기업 로고),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휩쓸어

    이기우 기자

    발행일 : 2022.05.30 / 기타 F3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DL

    DL이 지난해 새롭게 개편한 CI(기업 로고)는 디자인 경영에 집중하는 DL그룹의 비전과 철학을 담아냈다. DL그룹은 주된 사업 영역인 건설과 석유화학, 에너지, 자동차 부품 및 각종 레저·문화·교육 사업에서 세상의 기본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들로 도시와 도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왔다. 이런 DL의 정체성을 사각형과 반원의 블록을 쌓는 로고로 형상화한 것이다. 이렇게 개편된 CI는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세상의 기본'을 만들고, 서로 연결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DL의 철학을 담고 있다.

    CI 색상은 DL이 오랜 기간 고수해 온 푸른색으로, DL의 전신인 대림그룹의 CI 색깔을 계승했다.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끝없이 전진해 나가는 글로벌 디벨로퍼로서의 무한한 창조성과 혁신을 상징한다.

    새로운 CI는 지난 4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DL의 CI는 국내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DL은 지난여름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및 독일 '레드닷' 수상에 이어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잇달아 수상하며 차별화된 디자인 역량을 과시했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는 57국, 총 1973개 기업에서 1만10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DL은 CI 디자인을 중심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감성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총체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다른 기업들은 제품을 통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경우가 많지만, DL은 디자인 언어와 그룹의 철학을 CI에 표현해 국제적으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DL그룹은 앞으로 진행할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디자인 역량이 큰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고자 : 이기우 기자
    본문자수 : 883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