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이번주 알짜 분양] 신설동역 자이르네

    손희문 땅집고 기자

    발행일 : 2022.05.17 / 경제 B7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자이 스마트홈, 24시간 에너지 관리…

    GS건설 계열인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자이S&D(자이에스앤디)가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서 '신설동역 자이르네' 도시형생활주택을 분양 중이다. '신설동역 자이르네'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42~45㎡ 도시형생활주택 143가구와 전용면적 35~55㎡ 오피스텔 95실,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진다.

    '신설동역 자이르네' 도시형생활주택은 '자이르네' 브랜드에 걸맞은 소형 아파트 평면 구조와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기존 도시형생활주택 법정 주차 대수보다 많은 세대당 1대꼴로 주차장을 확보했다.

    각 가구에는 발코니 확장 공사와 시스템에어컨을 무상 제공하며 계절창고를 넣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집 안에 설치한 '자이 스마트홈 시스템'을 활용해 단지 내·외부에서 조명이나 난방을 일괄 제어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휴게마당(2곳), 운동마당 등을 넣는다.

    '자이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24시간 작동해 전기·가스·수도 등 사용량을 체크하고 관리한다. 입주민 안전을 위해 ▲고화질 CCTV ▲엘리베이터 방범 핸드레일 ▲동체감지기 ▲방범형 도어폰 ▲지하주차장 비상콜 버튼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 보안 시설도 넣는다.

    '신설동역 자이르네'는 지하철 1·2호선과 경전철 우이신설선 등 3개 노선이 지나는 신설동역 9번 출구 바로 앞 '트리플 역세권'이다. 왕산로와 천호대로, 내부순환도로가 가깝다. 동부간선도로와 북부간선도로 역시 이용할 수 있다.

    입주 예정 시점은 2024년 11월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설동역 자이르네 도시형생활주택 계약금은 분양가의 10%이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낮췄다"며 "기준 금리가 연 1.5%까지 오르고 주택담보대출 고정 금리까지 치솟는 상황에서 중도금 무이자 단지에 대한 수요자 관심이 높다"고 했다.

    '신설동역 자이르네'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에 있다. (02)959-7800.

    [표] 신설동역 자이르네 사업 개요
    기고자 : 손희문 땅집고 기자
    장르 : 고정물
    본문자수 : 1026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