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북카페] '올해의 스니커즈' 외

    발행일 : 2022.05.14 / Books A19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올해의 스니커즈

    1985년부터 2020년까지 그해 출시된 스니커즈 가운데 역사로 기록된 모델들을 중심에 뒀다. 신생 업체였던 나이키가 1980년대 스니커즈 전쟁에서 아디다스나 리복 같은 경쟁자를 제치고 선두로 올라설 때 스니커즈의 건축가로 불리는 팅커 햇필드가 어떤 위협을 무릅썼는지 등의 이야기가 담겼다. 콤플렉스 지음, 오욱석·김홍식·김용식 옮김, 워크룸프레스, 2만7000원.

    우리 안의 나쁜 여자

    문화와 예술 각 분야에 나타난 여성의 모습을 탐구해 온 연구자들이 다양한 분야에 나타난 '나쁜 여자'들을 살펴본다. 남편에게 복수하기 위해 자식을 죽이는 그리스 신화 속 메데이아, 못된 심보를 가진 '흥부전'의 놀부 마누라 등 다양한 '나쁜 여자'들을 새롭게 해석한다. 자신의 삶을 살아내기 위한 그녀들의 열정과 고군분투가 그렇게 나쁘게만 평가되어야 했을까? 권오숙 외 9인 지음,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2만4000원.

    오늘 브로콜리 싱싱한가요?

    양파, 가지, 브로콜리 등 언제든 구할 수 있는 익숙한 재료 60여 종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준다. 신선한 식재료를 고르고, 보관하고, 조리하는 법을 담았다. '소금 간은 습관보다 한 발짝 더' '다진 마늘을 기름에 볶아 나물 무치기' 등 통념에 도전하는 조리법은 신선하다. "세심하게 식재료를 고르는 것만으로도 삶은 윤택해진다"는 저자의 말에 동의하는 이에게는 반가운 선물과도 같다. 이용재 지음, 푸른숲, 1만6800원.

    예순 살, 나는 또 깨꽃이 되어

    저자는 황혼 이혼 후 62세에 취업 전선에 나선 이야기를 담은 '실버 취준생 분투기'로 지난해 많은 이의 심금을 울렸다. 한 일간지 시니어 문학상 논픽션 부문을 수상했지만 수상 후 안타깝게 세상을 떴다. 이 책은 그의 유고집이다. 어린 날의 상처를 따스한 시선으로 보듬어 안고, 호스피스 및 요양 보호 활동으로 만난 이들에게서 보았던 사랑의 힘과 삶의 희망을 담았다. 이순자 지음, 휴머니스트, 1만5000원.

    헤르만 헤세의 문장들

    "절망이란 인간의 삶을 이해하고 그 정당성을 인정하려는 모든 진지한 시도의 결과지요." 헤세의 소설과 시, 에세이와 편지 등 헤세에게서 비롯된 다채로운 '문장들'을 자연, 여행, 책, 지혜, 사랑, 내면이라는 여섯 주제로 엮었다. 그의 삶은 곡절로 가득했고 세상과 불화하기 일쑤였으나 그 고단한 여정 가운데서도 냉소하지 않고 삶을 집요하게 관찰해 깨달음을 얻었다. 헤르만 헤세 지음, 홍성광 옮김, 마음산책, 1만5000원.
    장르 : 고정물
    본문자수 : 1355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