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분양일정 연기하는 현장들 늘어나 5월 셋째주, 9곳서 4052가구 모집

    발행일 : 2022.05.13 / 부동산 D3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5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분양 일정을 연기하는 현장들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당초 3만 가구 이상으로 예상됐던 5월 분양 물량은 2만 가구대로 감소했다. 서울 등 일부 지역들은 공급 가뭄이 계속되고 있다. 부동산인포(www.rcast. co.kr)에 따르면 5월 셋째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9곳, 4052가구로 집계됐다.

    ◇청약

    5월 셋째주에는 아파트 이외에 오피스텔 물량이 다수 포함돼 있다.

    특히 수도권에서는 공교롭게도 모두 대우건설에서 공급하는 물량들이어서 눈길을 끈다. 먼저 수원시 망포동에 선보이는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와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가 있다. 두 단지를 합치면 1566가구의 대단지가 된다. 수인분당선 망포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으로 이동하기 쉽고,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들이다.

    파주시 와동동에서는 주거형 오피스텔 '운정푸르지오 파크라인'을 선보인다. 전용면적이 84㎡ 이상의 중대형으로 설계됐으며 일부 타입은 4베이(Bay) 판상형, 펜트하우스, 테라스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충북 제천시에서는 '장락동 세영리첼 에듀퍼스트'가 분양한다. 단지 인근으로 장락 제2근린공원, 도서관, 체육관 등이 자리잡고 있다. 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등이 있어서 어린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중도금을 무이자로 대출 받을 수 있는 조건으로 분양해 자금 부담을 덜 수 있다.

    전남 순천시 석현동에서는 '마크원 순천'이 분양에 나선다. 전용면적이 85㎡ 초과의 대형으로 설계된 고급 아파트로, 단지 앞 동천을 영구 조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오픈

    총 4곳에서 모델하우스를 열 예정이다. 권역별로는 수도권 3곳, 지방 1곳 등이다.

    DL이앤씨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신도시에서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아파트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등으로 교통망이 개선되는 곳이다.

    경기도 부천시에서는 한라가 짓는 '소사역 한라비발디 프레스티지'가 모델하우스를 연다. 서울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 역세권이다.

    이외에 동양건설산업이 화성시 봉담읍에 짓는 '봉담 파라곤'과 두산에너빌리티가 전남 순천시 조례동에 짓는 '트리마제 순천' 등도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이 있다.

    [그래픽] 5월 3주차 분양 캘린더(2022년 5월 16일 ~ 5월 20일)
    본문자수 : 1260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