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안철수 출마 선언 "수도권 승리위해 몸 던지겠다"

    주형식 기자

    발행일 : 2022.05.07 / 종합 A6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인수위 마지막 일정서 "분당갑 출마"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6일 공식 선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더불어민주당이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이재명 전 경기지사를 전략 공천한 것을 두고는 "후보가 연고가 있는 곳에 출마하는 게 정치인으로서 기본적인 상식이자 도리"라며 "이 전 지사가 분당갑 내지는 경기도 쪽에서 출마하는 것이 정도(正道)"라고 했다. 성남시장을 지낸 전직 경기지사가 인천에 출마하는 건 명분이 없다는 주장이다. 반면 국민의힘 일각에선 "대선을 준비하는 안 위원장은 인천 계양을에 출마해 이 전 지사와 맞대결을 펼쳐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 정책과제 국민보고회'를 마친 뒤 분당갑 출마 의사를 밝혔다. 이날 국민보고회는 인수위원장으로서 마지막 일정이었다. 안 위원장은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나서면서 경기도뿐 아니라 수도권 승리를 위해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 어린 요청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전체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자기와 이 전 지사가 경기도에서 경쟁해야 한다는 논리를 폈다. 두 사람 모두 경기도에 연고가 있다는 취지였다. 분당갑 선거구에 속한 판교에는 안 위원장이 창업한 '안랩'이 있어 출마 명분이 있다는 것이다. 안 위원장은 "저는 안랩 경영자로 있을 때 판교의 여러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분당갑에서 가장 먼저 안랩 사옥을 지었다"며 "처음엔 허허벌판에 안랩 사옥이 있었는데 지금은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됐고 제가 거기에 일조했다"고 했다.
    기고자 : 주형식 기자
    본문자수 : 827
    표/그림/사진 유무 : 없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