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5월 둘째주, 14곳서 총 4418가구 모집… 연천군 등 비규제지역 분양 눈길 끌어

    발행일 : 2022.05.06 / 부동산 C3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대통령 취임식이 있는 5월 둘째주는 첫째주보다 분양 물량이 소폭 증가한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향후 새 정부가 펼치는 부동산 정책에 따라 분양 물량이 요동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동안 대통령 인수위원회를 통해 언급됐던 부동산 정책들이 세부적으로 어떻게 결정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5월 둘째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4곳, 총 4418가구다.

    ◇청약

    분양 물량은 적고, 임대 물량이 많은 주간이다. 다만 비규제지역의 분양 물량들이 눈길을 끈다.

    제일건설㈜이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에서 '1호선 전곡역 제일풍경채 리버파크'를 분양한다. 연천군은 수도권에서는 보기 드문 비규제지역이다. 한탄강 주변 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하며 초ㆍ중ㆍ고교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좋다. 특히 이 지역은 농어촌특별전형에 해당되는 곳이어서 수험생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만 하다. 연말에는 지하철 1호선 전곡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비규제지역인 만큼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나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며 전 주택형 모두 추첨제로 진행된다.

    반도건설이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에 짓는 '초혁신도시 유보라 마크브릿지'도 분양을 진행한다. 원주 구도심과 원주혁신도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홈플러스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원주천 벚꽃길 산책로, 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하며 중앙고속도로, 19번지방도 등으로 차량 이동이 쉬운 곳이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대우건설이 분양하는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도 있다.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 및 재당첨제한을 적용받지 않는다. 제주 영어교육도시와 가까워 학교, 학원 등의 교육환경이 좋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의 제주 첫 공급 단지이며 4베이(Bay) 판상형, 발코니 등을 비롯해 다락 등의 특화 설계가 눈길을 끈다.

    이외에 서울에서는 자이에스앤디가 동대문구 신설동에서 '신설동역 자이르네(도생)'를 공급한다. 한신공영은 경기도 남양주시 금곡동에서 '금곡역 한신더휴'를 내놓는다.

    ◇오픈

    모델하우스는 총 3곳에서 오픈한다. DL이앤씨가 경기도 양주시 옥정신도시에서 내놓는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동양건설산업이 화성이 봉담읍에 짓는 '봉담 파라곤', 한양이 전남 순천시 조례동에서 공급하는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 등이다.

    특히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은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 및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개통 등으로 교통망이 확충되는 곳이어서 관심을 끈다. 또한, 이미 옥정신도시에 동일 브랜드 단지가 5000가구 이상 입주해 브랜드 타운을 이루고 있다.

    [표] 5월 2주차 분양 캘린더 (2022년 5월 9일 ~ 5월 13일)
    본문자수 : 1416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