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석촌역(서울 지하철 8·9호선) 바로 앞… 단지 안에서 '원스톱 라이프' 누리는 고품격 아파트

    조성경 객원기자

    발행일 : 2022.05.06 / 부동산 C1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리버 레이크 송파

    서울 송파구가 대규모 개발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잠실 MICE(회의·관광·컨벤션·전시) 복합사업이 진행 중이고, 곳곳에서 대규모 재건축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도 예정돼 있다. 국제교류복합지구는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를 시작으로 현대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를 거쳐 잠실종합운동장으로 연결되는 대규모 개발지역이다. 부지 규모만 199만㎡에 달하며 국제업무시설,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 전시·컨벤션, 수변공간 등을 연계한 복합개발이 이뤄질 예정이다.

    강남권 복합환승센터 사업도 호재다. 이 사업은 삼성역~봉은사역 630m 지하구간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C노선, 도시철도(위례~신사 경전철), 지하철(2·9호선), 버스, 택시 등의 환승시설을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이 곳은 코엑스부터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 걸쳐 조성되는 국제교류복합지구의 관문 역할을 하게 된다.

    이 밖에도 지상 구간인 코엑스와 GBC사이에 1만8000㎡ 규모의 녹지광장이 마련된다.

    이같은 다양한 개발호재의 최대 수혜지가 될 것으로 보이는 송파구 일대는 부동산 시장에서 매물이 귀해지고 가격이 오르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송파구에 주상복합 아파트 '리버 레이크 송파'가 공급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송파구 석촌동 287-14 일원에 들어서 '리버 레이크 송파'는 대형 호재들로 미래가치가 높으면서 송파권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6층, 2개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36㎡~55㎡ 아파트 총 300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을 예정이다.

    '리버 레이크 송파'는 교통 환경이 좋다. 지하철 8호선과 9호선(급행)을 갈아탈 수 있는 석촌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다. 걸어서 1분도 걸리지 않는 초역세권이다. 2·8호선 잠실역과 3·8호선 가락시장역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도로 교통망도 탁월하다. 올림픽대로나 서하남 IC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세대 내부는 품격 높은 설계가 눈길을 끈다. '리버 레이크 송파'는 1~2인 가구 증가세에 발맞춰 특화설계를 도입한 소형 고급주거시설로 짓는다. 같은 공간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와이드 평면을 적용하고, 빌트인 가전 등 풀옵션을 무상 제공한다. 사계절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남향 위주로 설계했다.

    단지는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생활과 여가를 위해 주민운동시설 등 고품격 커뮤니티를 조성할 예정이다. 자연친화적인 조경시설도 마련한다. 주상복합아파트인 만큼 단지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을 갖추는 것은 물론이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롯데월드타워, 롯데백화점, 가락시장, 서울아산병원, 송파구청 등 송파구를 대표하는 생활편의시설들이 가까워 편하게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한강시민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이렇듯 각종 개발호재부터 쾌적한 자연환경, 초역세권 입지까지 차별화된 조건을 갖춘 '리버 레이크 송파'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송파의 생활 프리미엄을 일반 분양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 청약 통장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으로 주택 소유와 세대주, 거주지역, 중복 가입 배제 요건을 맞추면 조합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287-5에 위치해 있다. 사전에 연락 후 방문하면 안전하고 신속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2)588-1800

    [표] '리버 레이크 송파' 개요
    기고자 : 조성경 객원기자
    본문자수 : 1886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