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임영웅 첫 정규 음반, 하루만에 100만장

    최보윤 기자

    발행일 : 2022.05.04 / 사람 A27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설운도·이적 등 참여한 'IM HERO' 2000년 이후 솔로 중 최다 기록

    가수 임영웅<사진>의 첫 번째 정규 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의 선주문량이 100만장을 돌파했다. 2000년대 이후 솔로 음반 역사상 최다. 임영웅의 앨범 유통사인 드림어스컴퍼니는 3일 "지난달 1일부터 예약 판매하기 시작한 앨범의 국내외 선주문량이 2일 기준 총 100만장을 넘겼다"면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 첫날에는 앨범을 구매하고자 하는 팬들이 다수 몰려 판매 페이지의 서버가 폭주했다"고 전했다.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IM HERO'는 가수 이적이 작사·작곡하고 '오징어게임'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정재일이 현악 편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로 화제가 됐다. 또 지난달 드라마 OST로 선공개된 '우리들의 블루스'를 비롯해 설운도가 작사작곡한 '사랑해요 그대를', 자전거 탄 풍경의 송봉주가 작사작곡한 '연애 편지', 윤명선 작사작곡의 '인생 찬가' 등 발라드부터 팝, 댄스, 힙합, 포크, 트로트까지 12곡으로 구성됐다.

    임영웅은 "다채로운 장르를 어색함 없이 선보이는 가수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면서 "나의 노래로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당연하게도 '영웅시대'(팬클럽) 가족 여러분들"이 자신의 영웅이라고 밝힌 그는 6일부터 전국 투어 콘서트를 선보인다.
    기고자 : 최보윤 기자
    본문자수 : 660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