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분양 단지 입체 분석]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정순우 기자

    발행일 : 2022.05.02 / 경제 B6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양주 옥정에 938가구, 7호선·GTX 호재 품었다

    DL이앤씨는 이달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옥정신도시 A-24블록에서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을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지하 1층~지상 27층, 14동(棟) 규모에 전용면적 84㎡와 99㎡ 총 938가구로 구성된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신규 교통망 확충이 예정돼 있고, 분양가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지하철 7호선·GTX 개통 등 교통 호재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이 들어서는 양주 옥정지구는 수도권 2기 신도시로 지하철 7호선 연장과 GTX-C노선 등 교통 호재가 많은 지역이다. 지금도 서울 지하철 1호선 덕정역과 덕계역을 이용할 수 있는데, 덕정역에 GTX-C노선이 정차하게 되면 서울 삼성역까지 3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다. 1호선 회정역(예정)과 7호선 연장선 옥정중앙역(예정)도 옥정신도시 내에 건설될 예정이어서 향후 서울 도심과 강남권으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옥정신도시에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 5525가구가 이미 입주를 완료했다. 이번에 분양하는 아파트까지 입주가 마무리되면 총 6463가구 규모의 대형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은 옥정신도시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은 환기가 잘되는 4베이(거실과 방 3개를 한쪽 방향으로 배치) 구조로 설계됐으며, 세대 입구에는 골프채나 운동기구 등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수납 공간이 설치된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다. 안방 전면부 발코니에 있던 에어컨 실외기 놓는 공간을 후면으로 배치해 소음 및 먼지 유입을 차단했다.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 에어커튼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 케어 솔루션'도 단지 내에 적용된다.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 실내 스크린골프 연습장, 개인 오피스, 게스트하우스,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는 분수대와 정원 등으로 꾸민 프리미엄 조경 시설 '드포엠 파크(dePOEM Park)'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서울 주민도 청약 가능, 추첨제 물량도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은 대규모 공공 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는 단지여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다.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분양가가 책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양주시에 사는 사람은 물론이고 서울이나 수도권 거주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지역별 배정 비율은 양주시 1년 이상 거주자 30%, 경기도 6개월 이상 거주자 20%, 서울 및 수도권 6개월 미만 거주자 50%다. 전용면적 85㎡를 초과하는 중대형 물량도 포함돼 가점이 낮은 무주택자나 1주택자도 추첨제로 1순위 청약 당첨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완성형 신도시로 거듭난 옥정신도시에서 마지막으로 분양하는 e편한세상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며 "6463가구 대규모 브랜드 타운의 완성작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로 명품 단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양주시 옥정동 106-11번지에서 이달 문을 열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5월 예정이다.

    [그래픽]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위치도

    [그래픽]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개요
    기고자 : 정순우 기자
    장르 : 고정물
    본문자수 : 1759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